서산시, ‘강남인강 찾아가는 입시설명회’ 성료

지난 29일 서산문화원 3층 공연장에서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200여 명 참석

[서산=시민뉴스] 김진호 기자

지난 29일 서산문화원 3층 공연장에서 진행된 강남인강 찾아가는 입시설명회’

충남 서산시는 지난 29일 서산문화원 3층 공연장에서 개최한 강남인강 찾아가는 입시설명회가 학생과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설명회는 관내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2022 개정 교육과정 시행에 따른 입시 변화와 대응 전략을 심도 있게 안내했다.

 

입시 전문가이자 모두의 입시연구소 소장인 이용언 강사가 강연을 맡아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정보를 참석자들에게 전달해 큰 호응을 받았다.

 

주요 내용으로 개정 교육과정의 주요 변화 대입 전형별 준비 전략 학생부 관리 요령 합격 사례 등이 다뤄졌다.

 

강연 후 진행된 질의응답 시간에는 학부모들과 학생들의 질문이 이어져 최근 복잡해진 입시제도와 진로 선택에 대한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참석자들은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였다라며 진로 방향을 구체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라고 호평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 환경 속에서 정확한 정보와 전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주도적으로 설계하고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시는 이번 설명회가 지역 학생들의 입시 정보 격차 해소와 체계적인 진학 설계 지원에 기여했다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작성 2025.10.30 14:29 수정 2025.10.30 14:29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김진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