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26일, 서울에서 열린 2025년 대한비만미용학회 추계 학술대회에서 청담 쥬넥스의원 성기수 원장이 ‘지방유래 중간엽 줄기세포의 재생의학적 응용’과 ‘실전 줄기세포’ 라는 주제로 두 차례의 강의를 진행했다.
성기수 원장은 강연에서 지방줄기세포가 지닌 재생의학적 가치와 임상적 활용 가능성을 소개하며, 기능의학과 미용의학이 결합된 새로운 치료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지방유래SVF의 면역조절 및 조직 재생 메커니즘을 중심으로, “단순히 피부에 자극과 영양을 주는 미용을 넘어 조직 회복과 염증 조절, 세포 재생을 유도하는 다양한 생물학적 역할을 수행한다”고 설명하였다.
또한, 지방채취부터 세포 추출, 시술까지의 전 과정을 원테이크로 살펴보며, 의료 현장에서 실제 적용 가능한 지방유래SVF(Stromal Vascular Fraction) 프로토콜을 상세히 설명했다.
지방유래SVF 추출 과정에서는 듀오셀SVF를 활용한 비디오 라이브가 함께 이뤄졌다. 듀오셀SVF는 국내 유일의 듀얼 마이크로 필터링과 완전 밀폐형 시스템을 갖춘 지방SVF 추출 의료기기로, 세포 손실을 최소화하고 일관된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있다.
이번 강연은 기존의 획일적인 미용 시술을 넘어, 환자 맞춤형의 더욱 심층적인 세포 재생 기반 치료의 방향성을 조명하는 자리로 주목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