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금연 버스 타고 건강 습관 배워요!

부여군보건소,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손잡고 유아 대상 체험형 금연 버스 등 운영

[부여=시민뉴스] 김종성 기자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지난 29일 규암면에 소재한 부여군가족행복센터에서 보건복지부 및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손잡고 관내 만 3~5세의 어린이집과 유치원 아동을 대상으로 체험형 금연 버스를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7개 기관, 84명의 아동에 대하여 유아기부터 흡연의 위험성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교육은 교실형 교육과 버스형 체험교육 2가지로 진행되었다. 교실에서는 동화 노담밴드, 노스모킹별을 지켜줘노담 OX 퀴즈 신체 놀이 등 유아 눈높이에 맞춘 활동과 금연 버스에서는 폐 건강 비교 터치 게임 미로 탈출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통해 흡연의 해로움 등에 대해 알리는 활동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교육 이후에 가정에서도 금연의 의미를 이어갈 수 있도록 노담밴드학습 교재가 제공되었다.

 

특히, 부여군보건소는 이번 교육과 함께 어린이 금연 지킴이와 함께하는 플로깅(쓰담 달리기) 캠페인을 병행해 눈길을 끌었다. 캠페인에 참여한 유아들은 보건소 직원 및 유치원 교사들과 함께 가족행복센터 주변을 돌며 담배꽁초를 줍는 활동을 통해 담배 없는 거리의 의미를 이해하고 금연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

 

유재정 부여군보건소장은 흡연의 해로움을 어릴 때부터 배우는 것은 평생 건강의 출발점이 된다.”라며, “아이들이 건강하고 깨끗한 환경 속에서 자랄 수 있도록 체험형 금연교육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

작성 2025.10.30 15:48 수정 2025.10.30 15:48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김종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