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두산공원에서 일자리 희망 찾기 - 2025 부산 중구 ‘더 늘리고’ 박람회

지역 구직자 위한 ‘현장 중심 채용 한마당’

지역 상생 위한 협동조합 홍보와 사회적경제 제품 판매도 함께

 

 

용두산공원에서 일자리 희망 찾기 -  2025 부산 중구 ‘더 늘리고’ 박람회

 

 

 

부산 중구가 지역 구직자들에게 새로운 기회의 장을 마련한다오는 11월 1일 토요일용두산공원(부산 중구 용두산길 37-55)에서 ‘2025 더 늘리고(The Nlligo) 일자리 박람회가 열린다이번 박람회는 일자리의 폭을 더 넓히고지역경제를 함께 일으킨다는 취지 아래청년층은 물론 중장년 구직자까지 아우르는 전 세대 참여형 취업 박람회로 준비됐다.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누구나 현장에서 면접에 참여하고 이력서를 직접 제출할 수 있다중구 일자리센터가 운영하는 채용관에서는 다양한 기업이 참여해 구직자와 1:1로 면접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단순한 채용 행사에 그치지 않고취업 지원기관 및 컨설팅 부스를 통해 이력서 첨삭면접 코칭진로 상담 등을 제공한다부산 중구청 관계자는 참여 기업과 구직자가 직접 만나 소통하는 현장 중심의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더 늘리고’ 박람회는 채용 부스 외에도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취업지원관에서는 인생설계 특강취업 트렌드 분석커리어 설계 상담이 진행되고이벤트관에서는 취업 응원 메시지 포토존커피 이야기 코너 등 구직자들의 긴장을 풀어주는 참여형 이벤트가 마련됐다.

행사 관계자는 구직자들이 단순히 구직 정보만 얻는 것이 아니라서로 격려하며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박람회는 일자리 창출뿐 아니라 지역 상생에도 초점을 맞췄다행사장 내에는 협동조합 홍보 부스와 사회적경제 제품 판매 부스가 운영된다중구 내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이 직접 제작한 제품을 선보이며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속가능한 고용 창출의 가능성을 제시한다.

 

현장에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상담 창구도 함께 마련된다구직자들은 일자리 정보를 얻는 동시에정부의 고용지원 정책과 복지제도를 안내받을 수 있다중구 일자리센터 상담사는 청년부터 경력단절 여성중장년까지 모두가 일자리를 통해 자립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2025 더 늘리고 일자리 박람회는 단순한 채용 행사를 넘어사람과 일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부산 중구청은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지역 고용률 제고와 사회적경제 생태계 강화를 동시에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누구에게나 열린 취업의 장부산 중구의 따뜻한 경제공동체 비전을 보여주는 현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삶을 바꾸는 동화 신문 기자 kjh0788@naver.com
작성 2025.10.31 09:02 수정 2025.10.31 09:02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삶을 바꾸는 동화 신문 / 등록기자: 삶을 바꾸는 동화 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