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 대표님, 간단한 프로필과 경력을 소개해주세요.
A.안녕하세요, 까미유끌로델조소학원 원장입니다.저는 2018년 세종특별자치시 나성동에 분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그동안 서태지 콘서트 무대 조형 제작, 핫토이 피규어팀 근무, LA 전시 참여 등다양한 실무와 예술 활동을 병행하며 학생들에게 현장감 있는 지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현재 모든 수업은 원장 직강으로 진행되며,그 결과 예고 및 주요 대학(서울시립대, 중앙대, 동국대 등) 합격생을 다수 배출했습니다.

Q2. 까미유끌로델조소학원을 설립하게 된 동기와 운영 철학이 궁금합니다.
A.보통 미대에 진학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시작은 어머님들 손에 붙들려 옵니다. 학교 성적은 평범한데 비해 미술에는 흥미가 있어 혹시 이 길로 진학하게 되면 좋은 대학 네이밍을 얻거나 취업을 할 수 있을까 싶어서요. 때문에 성적이 조금 좋지 않은 디자인과, 서양화과를 준비하다 조소과로 옮기게 된 학생들도 다수 존재합니다. 저는 이러한 학생들에게 ‘진짜 조형미술이란 무엇인가 ,’ 에 대해 가르치고 있습니다. 저또한 디자인과에 진학하고 싶었지만 낮은 성적으로는 명문대에 갈 수 없었습니다. 많은 것을 포기한다고 생각하며 조소과를 준비하며 입학하게 되었고, 현실은 전혀 다르다는 것을 깨닫게 된 터라 미술학과 안에서 비주류인 조소과를 더욱 알리고 제대로 된 교육을 하고 싶어서 였습니다.
조소과에 진학하게 되어도 그림을 그려야합니다. 조소과에 진학하게 되어도 컴퓨터프로그램을 아주 잘 다뤄야 합니다. 현재 존재하는 모든 미술과 중에 가장 많은 프로그램을 이수하여야 졸업이 가능한 조소과는 실제 현업에서 훨씬 많은 연봉과 폭넓은 진로선택이 가능하며 스스로 자신만의 브랜드를 꾸리고 창업하기에 가장 적절한 학과입니다. 하지만 아직 많은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이 조소과는 그저 돌 깎고, 나무 깎는 조각만 생각하시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저는 졸업 후 실무에서 회사 제품의 3D모델링 프로그램을 사용해 샘플 제작부터 실제 제품 디자인까지 프로젝트 하나를 혼자 진행했습니다. 현업 종사자로서 취업시장에서도, 작품을 준비할때 평면부터 조형까지 모든 재료와 폭넓은 작업을 할 수 있는 것도 지금의 조소과의 현실을 앞으로 나아가는 대한민국의 학생들, 학부모님들에게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인공지능이 발달함에 따라 3d 모델링도 그림도 클릭 한번이면 끝나는 세상에서 전문적인 형태력의 이해와 기계가 사용하지 못하는 수많은 장비와 재료들을 배우는 것은 그 누구보다 경쟁력 있는 진로 선택이란 것을 자신합니다.

Q3. 까미유끌로델조소학원의 자랑거리를 꼽는다면?
A.첫째, 전문성과 실적입니다.2002년 홍대 본원 개원 이후 현재까지 80%이상의 합격률을 기록하고 있으며,서울대, 시립대, 동국대, 단국대, 경희대 등 다수 대학의 합격생을 배출했습니다. 학생들이 많은 곳에서의 합격률은 의미없습니다. 매년 얼만큼의 입시생이 있었고 그 기준에서 얼만큼 합격했느냐가 가장 중요한 요건입니다. 세종 까미유는 그저 성적에 맞춰서 합격시키는 것이 아닌 낮은 성적을 위로 끌어올려 그 해 입시생 과반수를 매년 합격시켜 왔습니다. 둘째, 원장 직강 시스템입니다.학생들의 심리검사 기반으로 전문가와 철저한 분석을 거쳐 개인 맞춤 커리큐럼과 함께 실기 과정을 원장이 직접 관리하며,각 대학교 교수님들의 평가 기준과 선호하는 실기 스타일에 맞춰 맞춰 구체적인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셋째, 현장형 수업 환경입니다. 홍대조소연합 및 예술고등학교와 연합 모의평가를 함께 진행하여 학생들이 실제 시험과 동일한 환경 속에서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Q4. 기억에 남는 일이나 제자 이야기가 있을까요?
A.디자인과에 진학하기 위해 꾸준히 디자인 입시를 하던 학생의 학원 원장님이 경희대 도예과 수시 실기시험 디자인 시험이라고 착각하여 급하게 세종 까미유로 온 학생이 있었습니다. 시험까지 한달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학생과 단둘이 새벽 2시까지 연습하며 핵심적인 것들을 가르치고 노력한 결과 한달만에 합격이라는 기적적인 성과를 얻은 적이 있습니다. 한번이라면 정말 그냥 기적적인 성과였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미술에 전무하던 학생도 한달 반이라는 시간을 남겨두고 급하게 세종까미유를 찾아 가천대 시험을 보게 되었는데 그 학생 또한 합격의 쾌거를 이뤄냈습니다.이렇게 학생들이 단기간에 합격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창의조형에 있습니다. 서울 시립대를 비롯한 대다수의 학교에서는 실제 사람의 두상으로 시험을 보는 반면, 경희대 도예과와 가천대(2024년부터 종이를 이용한 조형시험으로 변경)는 서울대와 이화여대의 실기시험과 유사한 창의적 조형실기라는 점에 있습니다. 세종 까미유에서는 서울대 실기시험을 중점적으로 많이 가르치다보니 합격하는 실기와 어떤 커리큐럼으로 학생을 이끌어야하는지 정확히 알고 있습니다.
때문에 2021년 서울대 시험은 1차 실기시험 합격을 해야만 2차 면접시험을 볼 수 있게 나뉘어 있었는데 세종까미유에서 서울대를 준비하던 친구가 실기시험에서 합격하였지만 2차 면접시험을 강남에서 준비하다 마지막 면접에서 불합격한 사례가 있었습니다. 그 점이 매우 안타까워 현재는 서울대, 서울시립대 면접시험도 같이 준비하여 가르치고 있습니다.지금 서울대 시험은 실기시험과 면접시험이 통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다년간 합격생들의 분석을 통해 명확한 합격을 이뤄낼수있습니다.
저희는 입시를 넘어, 급변해가는 사회에서 나만의 철학, 나만의 기술과 브랜딩을 할 수 있는 사회적 예술가로 키우고 있습니다. 그것이 세종까미유끌로델 조소학원의 가장 핵심적 가치입니다.

까미유끌로델조소학원은?
학생들의 꿈의 그릇 자체의 크기를 키워 사회로 고공점프 할 수 있게 만드는 첫 디딤돌 교육 학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