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공업고, 한국철도공사 채용형 인턴 6명 최종 합격

한림공업고등학교(교장 이진승)는 2025년 하반기 한국철도공사 신입사원(채용형 인턴) 채용에서 3학년 학생 6명(기계과 1명, 토목과 2명, 건축과 2명, 전자과 1명)이 최종 합격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한국철도공사가 전국 단위로 실시한 고졸 제한경쟁 공개채용으로, 총 335명을 선발했다. 한림공업고 학생들은 학교장 추천을 받아 서류전형, 필기, 실기, 면접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 합격했으며, 앞으로 2주간의 채용형 인턴 근무를 마친 뒤 정규직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한림공업고등학교는 공기업 및 산업체 채용 분석, 자기소개서 컨설팅, 모의 면접 등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취업 준비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합격한 학생들은 입학 초기부터 ‘공기업 취업’을 목표로 설정하고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기반한 직무역량 중심 학습과 현장실습, 자격증 취득 등을 꾸준히 이어왔다. 기계·전기·토목·건축 등 철도 운영의 핵심 분야에서 교과 학습과 실무 중심 실습을 병행한 점이 합격의 밑거름이 되었다.


한국철도공사는 국내 최대의 철도 운영기관으로 안정성과 복지 수준이 높아 학생들에게 가장 선호되는 공기업 중 하나다. 한림공업고는 최근 3년간 한국철도공사 채용형 인턴 합격자 6명을 배출했으며, 이들은 모두 인턴 근무 후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학교 관계자는 “한국철도공사 합격을 시작으로 행정안전부, 제주특별자치도청·교육청, 군무원, 부사관, 산업안전보건공단 등 다양한 공공기관으로의 취업이 이어지고 있다”며 “올해는 예년보다 많은 학생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작성 2025.10.31 10:42 수정 2025.10.31 10:42

RSS피드 기사제공처 : 출판교육문화 뉴스 / 등록기자: ipec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