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타로 독감 예방접종 가세요!

어르신 이동 편의 높인 두루타, 읍면지역 독감 예방 접종 안내 강화

병원·보건소 연계로 두루타 정류장 정보·예약법까지 안내

월 이용객 1만 명 돌파한 두루타, 지역 교통복지 대표 모델로 주목

[세종시뉴스닷컴] 두루타 다고 예방접종가세요~! (사진=세종도로교통공사제공_ⓒ이윤주기자

세종시가 어르신들의 독감 예방접종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교통서비스 ‘두루타’를 활용한 캠페인에 나섰다. 세종도시교통공사는 11월 30일까지 병원·보건소와 연계한 독감 예방 홍보 캠페인을 집중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환절기 독감 발생이 급증하는 가운데, 읍·면지역 어르신들의 병원 접근성을 높이고, 건강관리를 도울 목적으로 기획됐다.

 

두루타는 세종형 수요응답형버스로, 특히 병원이나 보건소를 가기 어려운 읍면지역 주민들의 발이 되어 왔다. 이번 캠페인은 조치원읍, 연서면, 금남면, 장군면, 전의면, 소정면 등 6개 지역 내 병원과 보건소 30곳에 예방접종 안내 포스터와 리플릿을 비치해 진행된다. 리플릿에는 병원 위치와 가까운 두루타 정류장, 예약 방법이 포함되어 있어, 어르신들이 보다 쉽게 독감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도순구 세종도시교통공사 사장은 “환절기마다 병원 방문이 어려운 읍면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두루타를 활용한 교통편의를 강화하고 있다”며 “독감 예방뿐 아니라 다양한 건강관리 활동에 두루타가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두루타는 운영방식 개편 이후 월 이용객이 1만 명을 돌파해, 개편 전보다 2배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고령 인구가 많은 읍면지역에서는 필수 교통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지역 중심형 교통복지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으며, 세종시의 스마트 교통모델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앞으로도 두루타는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주민 건강과 생활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는 통합 플랫폼으로서 기능을 확장할 예정이다. 지역 의료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교통과 보건의 접점을 넓히는 모델이 더욱 확대되면, 교통약자들의 삶의 질 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작성 2025.10.31 13:51 수정 2025.10.31 13:51

RSS피드 기사제공처 : 세종시뉴스닷컴 / 등록기자: 이윤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