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한인경제무역협회 캐나다토론토지회, 공주시 방문

공주시 투자환경·기업제품·농산물 홍보로 글로벌 교류 및 수출기반 강화

[공주=시민뉴스] 김종성 기자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세계한인경제무역협회 캐나다 토론토지회 방문단이 12일간의 일정으로 공주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세계 각국의 한인 경제인들과의 교류를 확대하고, 공주시의 우수한 투자환경과 산업 인프라를 직접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캐나다 토론토지회 기업대표 16명으로 이뤄진 방문단은 30일 공주시청 대백제실에서 열린 투자유치 설명회에 참석한데 이어 31일에는 남공주산업단지를 비롯한 지역 주요 산업 현장과 기업을 방문하고 공주의 역사유적지를 탐방한다.

 

방문단은 공주의 주요 산업시설을 둘러보며 지역 기업의 경쟁력 있는 제품과 농특산물을 살펴보고, 향후 수출 확대 및 무역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공주시는 지역 중소기업 제품과 농산물의 해외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세계한인경제무역협회와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실질적인 무역 연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방문을 계기로 해외 경제인 네트워크와의 협력을 한층 공고히 하여, 글로벌 비즈니스 중심도시로 도약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기 위해 지속적으로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최원철 시장은 공주를 방문해 주신 세계한인경제무역협회 토론토지회 방문단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이번 방문이 공주시의 우수한 산업과 농산물을 세계 시장에 알리는 뜻깊은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상생 발전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한인경제무역협회는 1981년 설립된 이후 모국의 경제발전과 수출촉진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한민족 경제 네트워크로, 현재 전 세계 74개국 154개 지회에서 약 7000명의 재외동포 기업인과 21000여 명의 차세대 경제인들이 활약하고 있다.

작성 2025.10.31 14:31 수정 2025.10.31 14:31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김종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