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노인복지관, 지역기관과 함께하는 ‘이삭줍기 프로젝트 시즌3 차량렌탈후원’ 협약식 개최

지역 상생을 통한 어르신 이동복지 지원 강화

2025년 10월 30일(목) 오전 10시, 가평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서태원 가평군수(재단법인 가평군복지재단 이사장)는 지역 내 5개 기관과 함께 ‘이삭줍기 프로젝트 시즌3 차량렌탈후원사업’ 협약식을 거행하였다.

 

 이번 협약식은 가평군농업협동조합(조합장 장동규), 가평축산농협(조합장 남서우), 가평군산림조합(조합장 임오영), 가평신용협동조합(이사장 박성재), 농업회사법인 그린푸드(대표 장인호) 지역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노인복지관의 노후 차량 교체를 위한 차량 렌탈(12인승 승합차)을 후원함으로써 어르신들의 안전한 이동을 지원하기 위한 상생 협력의 장이 되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태원 가평군수(재단법인 가평군복지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후원 기관장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협약서 서명과 단체사진 촬영, 어르신들의 감사 마음이 담긴 답례품 전달 순으로 진행되었다.

 

 서태원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이번 차량렌탈 후원 사업은 이동지원, 식사배달 등 복지서비스 현장에서 꼭 필요한 발이 되어 어르신들의 행복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투명하고 책임 있는 운영으로 지역사회에 신뢰받는 복지관이 되겠다.”고 전했다.

 

 이번 이삭줍기 프로젝트 시즌3는 지역 내 고령인구 비율이 32.58%에 달하는 현실 속에서, 노인 이동권 보장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추진된 사업으로 산과 강으로 둘러싸인 가평의 지리적 특성상 이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복지관의 노후 차량을 교체하고, 민관이 함께 어르신 복지 향상에 기여하겠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가평군노인복지관 김정민 관장은 “지역기관의 따뜻한 나눔이 어르신들의 안전한 이동과 행복한 일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관계 강화와 함께, 올바른 기부문화 확산 및 지역복지공동체 구축에 한 걸음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가평군노인복지관의 다양한 활동소식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으며, 기타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031-582-0763)

작성 2025.10.31 14:42 수정 2025.10.31 14:42

RSS피드 기사제공처 : 한국귀촌귀농신문 / 등록기자: 채성수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