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광역시 유정복시장은 25년12월 3일, 도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주요정책들을 잇달아 발표하며 미래도시로의 대전환을 공식화했다.
■ 노후계획도시 대전환 선언 인천시는 그동안 노후화된 도시 기반을 전면적으로 재정비하기 위해 노후계획도시 대전환’을 선언했다. 이를 통해 주거환경 개선, 도시 인프라 현대화, 교통·안전·환경서비스 향상 등 전 분야에 걸친 종합적인 도시 혁신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 바이오혁신전략 발표 및 산업·의료 협력 생태계 구축 이와 함께 인천시는 바이오혁신전략을 발표하고, 바이오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산업·의료 중심의 협력 생태계 구축에 본격 착수했다. 송도국제도시를 중심으로 연구·산업·병원 간 연계를 확대하고, 미래 핵심산업으로 육성하는 데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 한강하구관리법 제정 논의 시동 인천시는 또한 한강하구관리법 제정 논의를 본격화하며 생태·안보·문화·관광 가치가 공존하는 한강하구 지역의 체계적 관리 필요성을 강조했다.
인천시는 향후 관계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법안 마련을 적극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 인천상인, 변화에 도전하다 워크숍 개최 지역 상권 강화를 위한 ‘인천상인, 변화에 도전하다’ 라는 워크숍도 이날 개최됐다.
이 워크숍에서는 급변하는 유통환경 속에서 전통시장·소상공인의 경쟁력 향상 방안이 논의되었으며, 상인들과 시가 함께 지역경제의 지속가능한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