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과학기술정보서비스 ‘우수 활용기관’ 선정

도 농기원, 제3회 농촌진흥청 주관 경진대회서 기반조성 등 성과 인정

[충남=시민뉴스] 김진호 기자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제3회 농업과학기술정보서비스(ASTIS, 애즈티스) 경진대회에서 활용우수 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농촌지도사업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고 우수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 4일 농촌진흥청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경진대회는 활용우수 아이디어 거점기관 육성 등 3개 분야로 진행됐다.

 

심사단은 전국 최초로 관련 조례를 제정·시행한 데 이어 올해는 농업인 사용자 등록 전국 1위 달성, 시스템 활용 내재화를 위한 예산 확보 등 기반 구축과 홍보 노력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진 점을 높게 평가했다.

 

도 농업기술원은 이번 수상으로 지난해 전국 1위인 대상에 이어 올해도 우수기관상을 수상하며, 애즈티스 중심의 농업과학기술정보서비스 확산을 주도하는 기관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도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애즈티스는 농업 현장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미래 농업을 준비하는 핵심 도구로 자리 잡았다앞으로도 농업인이 체감할 수 있는 농업기술·행정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고 디지털 기반 현장지도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애즈티스(https://astis.rda.go.kr/)는 농촌진흥청이 구축한 농업데이터 플랫폼으로, 농업과학기술 정보를 수집·분석·가공해 농업 현장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기반 시스템이다.

 

작성 2025.12.07 15:23 수정 2025.12.07 15:23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김진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