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 국제교육 성과 공유와 미래 비전 논의

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원장 박숙열)은 5일 국제교육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경기 국제교육의 발전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2025 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 성장·나눔의 날’을 개최했다. 


올해 행사는 ‘Global Edubridge: 경기교육, 세계를 품고 미래로’를 부제로 국립국제교육원 국제홀에서 진행되었으며 국제교류 리더십 참가자, 교육지원청 담당자, 국제교류에 관심 있는 학교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여했다.


행사는 인사이트 세션, 성장나눔 세션, 비전토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인사이트 세션에서는 2025년 국제교육 사업 성과와 2026년 핵심 추진 방향이 제시되며 경기 국제교육의 글로벌 연계 확대, 청소년 국제교류 플랫폼 고도화, 미래형 언어교육 프로그램 강화 계획 등이 안내됐다. 이어진 성장나눔 세션에서는 연수 프로그램의 학교 현장 적용 사례가 공유되었다. IB 도입에 따른 국제적 학습 기준 정착 과정, 다문화 학생 지원 전략, 해외 교육기관과의 교류 프로그램 설계 방식, 학생 영어 심화교육 프로그램 운영 사례 등이 소개되며 실질적인 운영 경험이 전달됐다.


비전토의 세션에서는 국제교류 참여 교사와 국제교육 관계자들이 주제별 라운드 방식으로 미래 방향을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학생 교류 활동의 자율성 확대, 글로벌 시민성 교육의 장기적 구조 마련, 국제 협력 네트워크의 지역 균형 구축 등을 중심 의제로 토의하며 현장 중심 정책 제안과 개선 의견을 나누었다.


국제교육원은 이번 행사에서 제시된 현장 의견을 토대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학생 참여형 구조로 강화하고 교육기관 간 협력 체계를 정비해 국제 감각과 문화 이해 역량을 갖춘 미래 인재 양성 기반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작성 2025.12.08 10:09 수정 2025.12.08 10:11

RSS피드 기사제공처 : 출판교육문화 뉴스 / 등록기자: ipec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