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3D 프린팅 선도기업 폼랩(Formlabs)과 바라이노베이션 업무협약(MoU) 체결


3D 프린팅 사출 융합 GIM 공정을 개발 중인 바라이노베이션은 글로벌 3D 프린팅 선도기업 폼랩 (Formlabs)한국지사와 최근 업무협약 (MoU)을 체결하고, 우수한 내구성을 갖는 세라믹 부품의 개발 및 생산에 대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폼랩은 미국 매사추세츠주 서머빌 (Somerville)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3D 프린터 기업으로써 고정밀 SLA(광경화) 방식과 고강도 SLS(선택적 레이저 소결, Selective Laser Sintering) 방식의 3D 프린터를 개발, 제조하며, 정밀 제조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바라이노베이션은 이번 협력을 통해 폼랩의 고성능 프린터를 세라믹 부품 제작에 적용함으로써, 우수한 내구성을 갖는 세라믹 부품을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반도체용 제조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하게 되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세라믹 사출 분야뿐 아니라, 의료, 우주, 방산, 전자, 자동차 등의 다양한 응용 분야에 대응 가능한 고급 부품 생산 기술을 공동 개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작성 2025.12.10 10:44 수정 2025.12.10 10:44

RSS피드 기사제공처 : 패트론타임스 / 등록기자: 진성완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