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크리스마스 로컬마켓, 연말 소비 트렌드 이끄는 시민 참여형 팝업 오픈

롯데백화점 광주점서 12~25일 진행… 지역 관광기업 상품 한자리 전시

체험 이벤트·시음 프로그램 구성으로 로컬 브랜드 매력 극대화


광주의 연말 분위기를 한층 밝힐 ‘광주 크리스마스 로컬마켓’이 롯데백화점 광주점에서 열린다. 


이번 팝업은 지역 관광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으며, 다양한 굿즈와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시민이 직접 지역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주최 측은 광주 크리스마스 로컬마켓이 연말 소비 트렌드와 로컬 문화 확산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주 크리스마스 로컬마켓은 12월 12일부터 25일까지 지하 1층 이벤트홀에서 진행되며, 의류·키링·마그넷·수제 비누 등 광주의 특색을 담은 다양한 관광 굿즈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감성적인 디자인과 실용성을 갖춘 상품들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연말 선물을 찾는 시민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한다. 운영 측은 광주 크리스마스 로컬마켓을 통해 지역 관광기업의 창의성과 경쟁력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행사 기간 동안 시민 참여형 프로모션도 다채롭게 진행된다. 3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제공되는 랜덤 럭키박스, 인스타그램 팔로우 시 참여할 수 있는 할인 쿠폰 룰렛, 설문조사 참여자에게 전달되는 한정판 크리스마스 스티커 등이 대표적이다. 이러한 구성은 광주 크리스마스 로컬마켓을 단순 판매 행사가 아닌 경험 기반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게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또한 행사 2주 차부터는 성인 방문객을 위한 무료 주류 시음 이벤트가 운영된다. 크리스마스 시즌의 분위기를 더해주는 이 시음 프로그램은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모든 이벤트는 백화점 운영 시간과 동일하게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된다. 행사 관계자는 “광주 크리스마스 로컬마켓이 지역 관광기업의 새로운 기회를 만드는 장이 되길 바란다”며 시민들의 참여를 기대했다.














작성 2025.12.11 03:34 수정 2025.12.11 03:37

RSS피드 기사제공처 : 패트론타임스 / 등록기자: 진성완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