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지역 특화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류・협력의 장 마련

2025년 세종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 성과교류회 개최

[세종=시민뉴스] 김진호 기자

세종테크노파크(이하 세종TP)202512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아일랜드 리솜 대회의실에서 ‘2025년 세종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 성과교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교류회는 2025년도 한 해 동안 세종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추진된 지역기업 육성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기업 간 협력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특화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 일자리 창출 등 세종 미래전략산업의 성장 기반 조성에 기여한 기업을 대상으로 유공포상이 수여되었다.

 

수상자는 세종시장상 비티진, 세종TP 원장상 에이치이브가 각각 선정되었다.

비티진은 홍삼소재 건강기능식품 기술개발을 통해 매출 성장과 지역 일자리 창출을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에이치이브이는 전장부품 와이어하네스 솔루션기업으로 세종 지역 스타기업-선도기업-초광역선도기업으로 성장하며 지역 산업구조 고도화에 기여한 점이 높게 평가되었다.

 

또한 행사에서는 수상기업의 우수사례 발표, 지원사업 성과 공유, 기업인 대상 AI활용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참여기업의 역량강화와 네트워크 확대에 힘썼다.

 

그 간 세종TP는 지역 특화산업 발전을 위해 기술개발, 사업화, 수출지원 프로그램 등을 종합적으로 운영해 왔으며 이번 교류회를 통해 지원성과를 확산하고 지역기업 간 협업 기반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종TP 양현봉 원장은 이번 성과교류회는 세종기업들이 한 해 동안 이뤄낸 성과를 함께 나누고, 앞으로의 도약을 위한 협력을 다지는 의미있는 자리라며 최근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기업 간 협력 대응이 중요해지는 만큼 앞으로도 지역기업 성장을 위한 혁신 거점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작성 2025.12.11 16:54 수정 2025.12.11 16:54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김진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