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제4회 성과발표회 및 간담회 성료

[천안=시민뉴스] 김진호 기자

천안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계형국)1213() 천안축구센터에서 우리가 함께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세상을 주제로 **4회 성과발표회 및 간담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장애인가족과 지역주민 등 약 1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천안시의회 류제국 부의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들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지난 1년간 센터의 사업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운영 방향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발달장애인 국악공연단 얼쑤’, 태권도 공연단 너울’, 청소년 동아리 그로잉의 축하공연이 이어져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는 발달장애인 자녀를 둔 박선규 씨와 신은희 씨의 사회로 시작되었으며, 장애인 가족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 온 변명진 씨와 손명기 씨가 천안시 표창패를 수상했다. 또한 천안남산로타리클럽, 한영미 씨, 홍종선 씨에게는 감사패가 전달됐다.


특히 센터는 생활이 어려운 장애인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0일간 성금 모금을 진행해 총 43가정이 참여, 277만 원의 성금을 모았다. 이날 모금된 성금 전액은 9명의 장애학생에게 장학금으로 전달되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와 함께 장애자녀를 양육하며 어려움을 극복해 온 설미경 씨와 김상희 씨, 발달장애인 형과 함께 생활하며 멘토 역할을 하고 있는 중학생 박민 군의 생활 이야기가 공유되며 참석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전했다.


이어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장애인가족을 위한 프로그램 확대와 일상생활 지원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자유롭게 논의되었으며, 센터는 제안된 의견들을 향후 사업에 적극 반영할 계획임을 밝혔다.


행사를 주관한 계형국 센터장은 올 한 해는 장애인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일상생활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가장 바쁘게 달려온 시간이었으며, 그만큼 큰 보람을 느낀 한 해였다함께해 주신 장애인가족, 센터 직원, 관계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가족 여러분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작성 2025.12.14 12:46 수정 2025.12.14 12:46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김진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