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학생들 과학 탐구 성과 한자리에…전국학생과학경진대회 수상작 전시

인천광역시교육청 AI융합교육원은 12일부터 16일까지 ‘2025 전국학생과학경진대회 수상작품 전시’를 열고, 전국 무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학생 작품들을 공개했다.


이번 전시는 전국과학전람회와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과 국무총리상, 최우수상을 수상한 작품들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히 두 대회에서 대통령상을 받은 작품이 모두 인천 학생들의 결과물로 확인되며, 지역 학생들의 높은 탐구 역량과 연구 성과를 보여주는 계기가 됐다.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작 가운데에서도 두 작품이 인천 학생 작품으로 소개됐다.


전시장에는 수상작뿐 아니라 두 과학 경진대회의 역대 홍보 포스터 등 모두 50여 점이 전시돼, 대회의 흐름과 학생 과학 활동의 변화를 함께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를 통해 학생과 교원, 학부모가 과학 탐구의 과정과 성과를 보다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AI융합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학생들에게는 탐구와 연구에 대한 동기를 높이고, 교원에게는 지도 전문성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며, 학부모에게는 과학문화를 함께 누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성을 키울 수 있는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작성 2025.12.18 09:17 수정 2025.12.18 09:17

RSS피드 기사제공처 : 출판교육문화 뉴스 / 등록기자: ipec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