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수성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 공유 및 기부자 감사의 날’ 개최

“함께 걸어온 한 해, 나눔으로 빛나다”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16일 수성아트피아 소극장에서 2025년 수성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 공유 및 기부자 감사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함께한 걸음, 행복한 나눔을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김대권 수성구청장, 조규화 수성구의회 의장을 비롯해 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기부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해 온 복지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현장에서 활동해 온 위원들과 실무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기부자들의 꾸준한 나눔 활동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2025년 협의체 활동과 기부 성과를 영상으로 함께 돌아보는 시간도 가졌다.

 

행사에서는 협의체 운영평가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실무분과에 대한 시상을 비롯해 복지 유공자 표창, ·동 협의체 특화사업 우수사례 발표 등이 이어지며 한 해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특히 행사 중반에는 23개 동 찾아가는복지전담팀장들이 직접 준비한 함께하는 발걸음플래시몹 공연이 펼쳐져, 현장에서 주민과 함께해 온 복지 실무자들의 연대와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수성구 착한 나눔 사업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배우 정웅인 씨 부부가 행사에 직접 참석해 축사를 전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하며 나눔의 가치를 몸소 실천해 행사의 의미를 한층 더했다.

 

한편, 올해 수성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종배)는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희망수성 복지아카데미 개최 마을건강복지사업 8개 동 추진 23개 전 동 위기가구 발굴 캠페인 및 특화사업 운영 사회적 고립 예방 분과 ‘ON전환 청년사회생활프로그램 추진 등 복지위기가구 발굴과 고독사 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쳐왔다.

 

이러한 노력의 성과로 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 평가에서 3년 연속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분야최우수, ‘희망복지지원단 분야우수 등 2개 분야에서 수상하며 지역 복지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복지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하고 사회보장 각 영역의 자원을 연계하는 지역복지 통합체계를 구축하는 데 앞장서 왔다특히 올 한 해는 주민들의 기부를 바탕으로 민관 협력사업을 더욱 확대해, 함께 행복한 수성 복지 공동체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음을 확인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작성 2025.12.18 14:08 수정 2025.12.18 15:31

RSS피드 기사제공처 : SF뉴스 / 등록기자: 신상식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