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글로벌의료뷰티학과, 제64회 한국미용학회 학술대회 우수상 수상

대전시청3
<건양대학교 글로벌의료뷰티학과 학생들이 제64회 한국미용학회 학술대회 포스터 발표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전=굿모닝타임스) 강민석 기자 = 건양대학교 글로벌의료뷰티학과 학생들이 제64회 한국미용학회 학술대회 포스터 발표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는 학생들의 우수한 연구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였다.


이번 수상은 건양대학교 글로컬 사업의 랩콥(Lab-Corp) 지원 프로그램과 ㈜아레즈와의 산학 협력을 통해 이뤄졌다. 학생 주도로 수행된 이 연구는 현장 중심 교육과 산업 연계 교육의 실질적인 성과로 큰 의미를 더했다.


학생들은「군 환경에 적합한 풋케어 제품 개발」을 연구 주제로 삼았다. 이 연구는 장시간 군화를 착용하는 군 장병들의 발 건강 문제와 군 특수 환경을 고려한 풋케어 제품 개발 방향을 제시했다. 특히 ㈜아레즈와의 협력으로 산업 현장의 관점이 반영된 제품 콘셉트와 적용 가능성을 검토했다. 이를 통해 기능성, 위생성, 사용 편의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연구는 노영희 교수의 지도 아래 5명의 학생이 팀을 구성해 진행했다. 글로벌의료뷰티학과 3학년 오정은 학생이 팀 회장으로 연구 기획과 포스터 발표를 주도했다. 학생들은 연구 기획부터 자료 조사, 제품 콘셉트 도출, 포스터 제작까지 전 과정을 직접 수행하며 실무 중심 연구 역량을 강화했다.


노영희 지도교수는 “이번 수상은 글로컬 사업과 랩콥, 그리고 ㈜아레즈와의 산학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실제 산업과 현장에서 요구되는 문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한 결과였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기업과 연계한 실무형 연구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학생들의 현장 적응력과 연구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용하 건양대학교 총장은 “이번 성과는 글로컬 사업을 통한 건양대학교 교육 혁신과 산학 협력의 실질적인 결실이었다”며 “앞으로도 산업체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실무와 연구를 겸비한 전문 인재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작성 2025.12.18 15:27 수정 2025.12.18 15:27

RSS피드 기사제공처 : 굿모닝타임스 / 등록기자: 강민석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