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상자서전 ‘리와인드’가 2025 한국베스트 혁신기업 브랜드 대상과 2025 올해의 대한민국 고객만족도평가 1위를 수상해 2관왕에 올랐다.
‘리와인드’가 수상한 2025 한국베스트 혁신기업 브랜드 대상과 2025 올해의 대한민국 고객만족도평가 1위는 스포츠서울이 주최하고 한국에스미디어가 주관하는 어워드로 브랜드 경쟁력과 소비자 만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각 분야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이다.
‘리와인드’는 실버산업이 급성장하는 웰다잉 시대에 가장 적합한 실버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부모님 세대에 영상자서전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영상자서전 특허를 획득한 ‘리와인드’는 지금까지 열심히 살아오신 부모님 삶의 이야기를 콘텐츠로 담아 아름다운 디지털 문화유산으로 남기고 있다.
그리고 부모님들의 삶의 이야기에는 대한민국의 역사와 지역의 역사가 담겨져 있다. 부모님들의 삶은 대한민국의 문화유산으로 남겨질 가치가 있기에 리와인드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 하며, 특히 60대 이후 노인치매인구가 늘어나는 안타까운 상황에 부모님들의 소중한 삶을 감동적인 콘텐츠로 남기고 있다.
이를 위해 시대별 과거이야기를 생생히 표현하기 위해 AI 활용은 물론 전문 성우와 스탭이 최고의 휴먼다큐멘터리로 제작하고 있으며, 제작된 영상을 QR코드로 각인하여 액자와 함께 위패까지 새겨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아날로그 필름 사진을 디지털 사진으로 변환하여 디지털 앨범까지 제작하고 있다.
더불어 사후 장례식장에 부모님의 마지막을 사진 한 장으로 대체하기보다 감동의 부모님 다큐멘터리 영상을 상영함으로서 아름다운 디지털 장례문화까지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처럼 영상자서전 리와인드는 단지 영상 한편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사진보다 진하게 글보다 따뜻하게 부모님들의 감동적인 삶을 다양한 방법으로 기록하고 있다.

‘리와인드’ 관계자는 “2025 한국베스트 혁신기업 브랜드 대상, 그리고 2025 올해의 대한민국 고객만족도평가 1위라는 권위 있는 상을 두 개나 받게 되어 영광이다. 이번 수상은 ‘리와인드’를 사랑해주신 모든 고객여러분 덕분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우리 ‘리와인드’는 가족위기의 시대에 ‘기억을 문화로, 사랑을 유산으로’를 목표로 아름다운 가족문화를 만들고자 한다”면서, “영상자서전 리와인드는 살아있는 문화유산 플랫폼으로 세대간 사랑을 연결하는 휴먼 프로젝트이자 최고의 효도선물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