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캠 브랜드 ‘오버뷰’, 2025 한국 소비자만족도평가 1위 수상

홈캠 브랜드 ‘오버뷰’, 2025 한국 소비자만족도평가 1위 수상

홈캠 주변기기 전문 브랜드 ‘오버뷰’가 한국 원위너 어워드가 주최하고 데일리아시아가 후원하는 ‘2025 한국 소비자만족도평가’에서 홈캠 부문 1위를 수상했다.


‘2025 한국 소비자만족도평가 1위’는 소비자의 충성도와 만족도를 비롯해 브랜드 가치와 인지도, 신뢰도, 서비스 품질, 사회적 책임 및 영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각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브랜드를 선정·시상하는 제도다.


오버뷰는 홈캠을 사용하는 일반 가정과 육아 가정, 반려동물 가정 등 다양한 소비자들이 실제로 겪는 불편에 주목해 범용 거치대와 스탠드를 선보여 왔다. 기존 시장에서는 카메라 모델별로 호환되지 않는 거치대, 저가형 제품의 내구성 부족, 고정력 저하로 인한 반복 구매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특히 장시간 설치 시 각도가 무너지고 화면이 흔들려 모니터링 품질이 떨어지는 점은 사용자들의 대표적인 불만 사항으로 꼽힌다.


오버뷰의 홈캠 거치대·스탠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모든 홈캠과 호환 가능한 범용 구조를 적용하고, 장기간 사용이 가능한 내구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카메라 기종이 변경되더라도 추가 구매가 필요 없으며, 설치 환경이 달라져도 흔들림 없는 안정적인 고정력과 자유로운 각도 조절 기능을 유지해 실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단기 소모를 전제로 한 저가형 제품과 달리, 반복 구매 부담을 줄이기 위한 장기 사용 중심 설계를 통해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한다. 불필요한 기능을 덜어내고 꼭 필요한 요소에 집중한 제품 구성 역시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오버뷰 관계자는 “홈캠은 일상 속 안전과 돌봄을 책임지는 제품인 만큼, 주변기기 역시 안정성과 내구성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실제 사용 환경에서 출발해 ‘정말 필요한 물건을 만드는 브랜드’라는 철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버뷰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홈캠 주변기기 시장에서 차별화된 대안을 제시하며, 소비자 중심의 제품 개발과 품질 강화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작성 2025.12.18 16:43 수정 2025.12.18 16:43

RSS피드 기사제공처 : 데일리아시아 / 등록기자: 한기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