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제주시-NS쇼핑, 농특산물 유통 확대와 판로 다각화 업무협약 체결

- ‘의성眞’ 농산물과 ‘귤로장생’의 우수 농산물 연계 발굴

- NS쇼핑의 TV홈쇼핑·모바일·온라인 유통망을 활용

- 홍보와 판매를 활성 농가 소득 증대 도모 위해 마련

의성군은 지난 24일 제주시(시장 김완근) NS쇼핑(대표이사 조항목)과 우수 농특산물 유통 확대와 판로 다각화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의성군의 대표 공동브랜드인 의성농산물과 제주감귤 통합브랜드 귤로장생의 우수 농산물을 연계 발굴하고, NS핑의 TV홈쇼핑·모바일·온라인 유통망을 활용해 홍보와 판매를 활성화함으로써 농가 소득 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NS쇼핑은 농수축산물 전문 유통기업으로, 전국 단위의 TV홈쇼핑과 모바일·온라인 판매망을 기반으로 산지 연계형 유통을 확대하며 지역 농특산물의 경쟁력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의성공동브랜드 의성과 제주감귤 통합브랜귤로장생의 우수 농산물 발굴 및 홍보 채널 확대 판로 개척과 마케팅 활성화를 통한 농가 소득 증대 상품 인지도 상승에 따른 온라인·오프라인 판매 증가를 기대하고 있으며, 전국 유통망을 활용한 지역 농산물 경쟁력 강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이번 3자 협약은 최초로 추진되는 협력 모델로, 단순한 업무약을 넘어 지자체 간 역할을 분담을 명확히 한 실행형 협약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제주시가 의성군까지 감귤 물류비를 원하고, 의성군은 공동선별비를 지원함으로써 유통 과정의 비용 부담을 낮춘다.

 

이를 바탕으로 의성사과와 제주귤로장생감귤은 NS홈쇼핑 채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며, 생산선별물류판매가 연계되는 구조가 마련돼 농가의 안정적 판로 확대와 판매 활성화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의성농산물이 제주를 넘어 전국 소비자에게 더욱 폭넓게 소개될 것으로 기대한다으로도 유통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해 지역 농산물의 브랜드 가치와 농가 소득을 높이는 데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작성 2025.12.26 09:56 수정 2025.12.26 12:06

RSS피드 기사제공처 : SF뉴스 / 등록기자: 박재효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