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P 김택화 미술관과 업무협약…예술 기반 직원 정서지원 협력

제이디씨파트너스는 지난 12월 19일 김택화 미술관과 ‘예술 기반 직원 힐링·정서지원 프로그램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택화 미술관에서 열린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자원과 전문성을 결합해 임직원의 심리적 안정과 제주 지역 문화예술 가치 확산을 함께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예술 기반 힐링·정서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찾아가는 미술관’ 프로그램과 연계한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예술이 조직 구성원과 지역사회에 정서적 안정과 영감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확대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제이디씨파트너스는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가 출자해 설립한 자회사로 JDC면세점 제주항공우주박물관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세인트존스베리 아카데미 제주 국제학교 등의 운영을 지원하는 시설물 유지관리 전문 기업이다.


김택화 화백은 한라산과 오름 바다와 마을 등 제주의 자연과 일상을 평생 화폭에 담아온 제주 출신 작가로 제주의 빛과 바람 제주인의 삶을 기록하며 지역의 기억을 예술로 축적해 왔다. 또한 작가 활동과 함께 오랜 기간 교육자로 활동하며 지역 미술 인재 양성과 예술 저변 확대에 기여해 왔다.


김택화 미술관은 이러한 예술적 자산을 바탕으로 전시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와 예술을 잇는 문화적 거점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작성 2025.12.29 09:44 수정 2025.12.29 09:44

RSS피드 기사제공처 : 출판교육문화 뉴스 / 등록기자: ipec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