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체육산업개발 경기도 긴급구조종합훈련 공로로 경기도지사 표창

한국체육산업개발은 지난 26일 열린 ‘2025년 경기도 긴급구조종합훈련’에서 재난 대응 역량 강화와 유관기관 협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긴급구조종합훈련은 대형 화재와 복합 재난 대규모 인명 피해 상황을 가정해 소방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단체 등이 참여하는 도내 최대 규모의 재난 대응 종합훈련이다.


2025년 훈련은 한국체육산업개발이 관리 운영 중인 하남시 미사경정공원 조정 카누경기장 인근에서 헬기 추락 사고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으며 약 30개 기관과 단체가 참여했다.


한국체육산업개발은 화재 초기 진압과 신속한 인명 구조의 중요성을 고려해 하남소방서와 협력하며 훈련 전 과정에 적극 참여했다. 자위소방대 초기 대응 인력 지원 훈련장 통제와 안전 안내 수상 인명 구조 장비와 전문 인력 지원 등을 수행하며 실전과 같은 현장 대응 역량을 선보여 우수 참여기관으로 선정됐다.

또한 평상시에도 미사경정공원의 비상 상황 대응 능력 강화를 위해 소방과 안전 설비의 체계적인 점검 위험물 관리 강화 유관기관과의 상시 협력체계 구축 대상 안전교육과 훈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위험물 사고와 화재 예방은 물론 현장 중심의 실효성 있는 안전관리 체계 구축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신치용 한국체육산업개발 대표이사는 이번 표창은 단순한 훈련 참여를 넘어 실제 현장에서 작동하는 재난 대응 체계를 구축해 온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하남소방서를 비롯한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안전교육과 직원 역량 향상을 통해 국민 안전 확보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체육산업개발은 국민체육진흥공단 자회사로서 경정 경륜 시설을 비롯한 체육시설의 운영과 안전 관리를 담당하는 공공기관으로 현장 중심의 안전관리와 재난 대응 역량 강화를 통해 공공 안전 확보에 힘쓰고 있다.

작성 2025.12.29 10:07 수정 2025.12.29 10:07

RSS피드 기사제공처 : 출판교육문화 뉴스 / 등록기자: ipec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