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직업능력연구원·이화여대 업무협약 체결…AI 전환 시대 여성 인재 양성 협력

한국직업능력연구원과 이화여자대학교는 지난 12월 24일 이화여자대학교 본관에서 인공지능 전환 시대에 대응한 인재 양성과 교육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산업계 수요에 부합하는 인공지능 인재상과 대응 전략을 공동으로 연구하고 차세대 인공지능 여성 전문 인력 양성 청년 창업 육성 기술 창업 활성화 미래 지식 기반 사회에 적합한 맞춤형 고등교육과 평생교육 모델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공동 연구 인적 교류 심포지엄 개최 등을 통해 연구와 교육 정책을 연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이향숙 이화여자대학교 총장은 인공지능 시대의 고등교육 대전환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대학과 다양한 기관 간의 연계와 협력이 필수적이라며 이번 협약이 연구와 교육 정책을 아우르는 협력 기반을 통해 이화여대의 교육 연구 혁신을 한층 가속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인공지능 기술 발전을 이끄는 동시에 다층적인 인공지능 인재 양성의 청사진을 제시하는 대학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고혜원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원장은 인공지능이 첨단 기술 발전을 주도하는 상황에서 여성 인재의 잠재력과 역할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국가 인재 개발과 직업능력 개발을 담당하는 정부출연 연구기관으로서 이화여자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여성 인재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에 더욱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은 인공지능 전환 시대에 대응하는 교육과 인재 정책의 방향을 모색하고 여성 인재의 역량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협력 모델을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작성 2025.12.29 10:20 수정 2025.12.29 10:20

RSS피드 기사제공처 : 출판교육문화 뉴스 / 등록기자: ipec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