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시력교정 고민이라면… ‘스마트 노바 프로’ 주목

근시·난시 정밀 교정으로 빠른 회복과 안정성 기대

 매년 연말과 연초는 안경이나 콘택트렌즈 착용에서 벗어나기 위해 시력교정수술을 계획하는 이들이 가장 많은 시기다. 특히 입시를 마친 수험생을 비롯해 긴 겨울방학을 맞은 대학생, 졸업과 취업을 앞둔 예비 직장인들의 관심이 높다.

 

 대표적인 시력교정수술로 알려진 라식과 라섹을 넘어, 최근에는 스마일라식에서 한 단계 진화한 최신 수술법인 '스마트 노바 프로'가 주목받고 있다. '스마트 노바 프로'는 각막 표면 손상을 최소화한 방식으로 안구건조증과 같은 후유증 부담을 줄이고, 빠른 시력 회복과 수술 후 각막 안정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밝은성모안과 금지은 대표원장은 “스마트 노바 프로는 기존 스마트스마일라식에서 사용되던 아토스(ATOS) 장비를 기반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신형 시스템을 적용한 시력교정술”이라며 “환자의 시축에 맞춰 레이저를 조사하는 센트렉스(CenTrax®) 기능이 탑재돼 보다 정확한 위치에 교정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도킹 이후에도 발생할 수 있는 미세한 중심 이탈이나 난시축 회전을 자동으로 인식하고 보정할 수 있어, 수술 후 남을 수 있는 잔여 오차를 최소화한다”며 “이를 통해 근시와 난시를 보다 정밀하게 교정할 수 있어 기존 시력교정술 대비 한 단계 높은 교정 정확도를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스마트 노바 프로는 0.05디옵터 단위의 미세한 굴절 입력이 가능해 보다 세밀한 도수 교정이 가능하며, 수술 중 발생할 수 있는 미세한 안구 움직임까지 실시간으로 보정한다. 최소한의 열 에너지를 균등하게 전달해 각막을 매끄럽게 처리함으로써 회복 속도를 높이고 시력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도 장점이다."고 전했다.

 

 금지은 대표원장은 “스마트 노바 프로는 기존 시력교정술에서 한 단계 더 발전된 방식으로, 보다 안정적이고 선명한 시력의 질을 제공할 수 있는 수술”이라며 “다만 환자의 각막 상태와 눈 조건에 따라 적합 여부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충분한 정밀 검진과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겨울방학이나 연말·연초처럼 비교적 시간적 여유가 있는 시기에 수술을 진행하면 회복과 적응에 집중할 수 있어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작성 2026.01.27 14:57 수정 2026.01.27 14:57

RSS피드 기사제공처 : 뉴비즈경제신문 / 등록기자: 성지민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