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년 연말과 연초는 안경이나 콘택트렌즈 착용에서 벗어나기 위해 시력교정수술을 계획하는 이들이 가장 많은 시기다. 특히 입시를 마친 수험생을 비롯해 긴 겨울방학을 맞은 대학생, 졸업과 취업을 앞둔 예비 직장인들의 관심이 높다.
대표적인 시력교정수술로 알려진 라식과 라섹을 넘어, 최근에는 스마일라식에서 한 단계 진화한 최신 수술법인 '스마트 노바 프로'가 주목받고 있다. '스마트 노바 프로'는 각막 표면 손상을 최소화한 방식으로 안구건조증과 같은 후유증 부담을 줄이고, 빠른 시력 회복과 수술 후 각막 안정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밝은성모안과 금지은 대표원장은 “스마트 노바 프로는 기존 스마트스마일라식에서 사용되던 아토스(ATOS) 장비를 기반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신형 시스템을 적용한 시력교정술”이라며 “환자의 시축에 맞춰 레이저를 조사하는 센트렉스(CenTrax®) 기능이 탑재돼 보다 정확한 위치에 교정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도킹 이후에도 발생할 수 있는 미세한 중심 이탈이나 난시축 회전을 자동으로 인식하고 보정할 수 있어, 수술 후 남을 수 있는 잔여 오차를 최소화한다”며 “이를 통해 근시와 난시를 보다 정밀하게 교정할 수 있어 기존 시력교정술 대비 한 단계 높은 교정 정확도를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스마트 노바 프로는 0.05디옵터 단위의 미세한 굴절 입력이 가능해 보다 세밀한 도수 교정이 가능하며, 수술 중 발생할 수 있는 미세한 안구 움직임까지 실시간으로 보정한다. 최소한의 열 에너지를 균등하게 전달해 각막을 매끄럽게 처리함으로써 회복 속도를 높이고 시력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도 장점이다."고 전했다.
금지은 대표원장은 “스마트 노바 프로는 기존 시력교정술에서 한 단계 더 발전된 방식으로, 보다 안정적이고 선명한 시력의 질을 제공할 수 있는 수술”이라며 “다만 환자의 각막 상태와 눈 조건에 따라 적합 여부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충분한 정밀 검진과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겨울방학이나 연말·연초처럼 비교적 시간적 여유가 있는 시기에 수술을 진행하면 회복과 적응에 집중할 수 있어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