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랩, 하노이시 베트남·한국직업전문학교와 MOU 체결…에스테틱 창업·수출 협력 확대

베트남 현지 교육기관과 공식 협약…에스테틱 창업 지원 및 기능성 화장품 수출 문의 본격화

 

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타임랩(TimeLab)이 베트남 하노이시에 위치한 베트남·한국직업전문학교와 화장품 산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베트남 에스테틱 창업 및 화장품 수출 협력을 본격화한다.

 

타임랩은 국내 공식 론칭 이후 기능성 화장품을 중심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왔으며, 글로벌 시장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베트남을 주요 거점으로 설정했다. 이번 협약은 하노이시 내 직업교육 및 미용 전문 인력 양성 기관과의 공식적인 협력 체계 구축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번 MOU를 통해 양측은 베트남 현지 에스테틱 및 뷰티 산업 종사자 양성을 비롯해, 한국 기능성 화장품을 활용한 에스테틱 창업 모델 협력, 교육·실습 연계, 제품 공급 및 유통 협력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타임랩은 에스테틱 숍 창업을 희망하는 현지 관계자 및 사업자를 대상으로 제품 납품 및 수출 관련 문의를 적극적으로 받고 있다.

 

 

타임랩 관계자는 “베트남은 에스테틱 및 피부 관리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가로, 전문 인력 양성과 제품 경쟁력을 동시에 갖춘 협력 모델이 중요하다”며 “이번 베트남·한국직업전문학교와의 MOU를 통해 현지 교육과 창업, 제품 공급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구조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타임랩은 미백, 주름 개선 등 기능성 보고가 완료된 제품을 중심으로, 에스테틱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전문 스킨케어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며 “베트남 현지 에스테틱 창업 및 화장품 수출 납품에 대한 상담과 문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타임랩은 ‘Time waits for no one(시간은 누구도 기다려주지 않는다)’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외 시장에서 브랜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작성 2026.01.30 15:23 수정 2026.01.30 15:23

RSS피드 기사제공처 : 생생투데이 / 등록기자: 임재경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