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근로자 안전 지킨다, QR로 배우는 12대 핵심 수칙 전면 공개 – 중부재해예방관리원(주)

중부재해예방관리원(주), 소규모 건설현장 위한 모바일 안전교육 체계 구축

소규모 건설현장의 반복되는 사고를 줄이기 위해 중부재해예방관리원(주)이 QR 기반 영상 안전교육 시스템을 도입했다. 고용노동부 지정 건설재해예방전문지도기관인 중부재해예방관리원(주)은 다년간 축적한 현장 기술지도를 바탕으로 근로자가 직접 확인하고 학습할 수 있는 디지털 안전수칙 콘텐츠를 제작해 현장에 배포하고 있다.


중부재해예방관리원(주)은 강원권 현장을 중심으로 분석한 사고 유형을 토대로 ‘작업장 내 12대 핵심 안전수칙’을 선정했으며, 이를 QR코드와 연결된 교육 영상으로 구현했다. 근로자는 스마트폰으로 QR을 스캔하는 것만으로 보호구 착용, 추락 예방, 화재 방지, 전원 차단, 환기 관리 등 필수 안전 정보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중부재해예방관리원(주)은 별도의 교육 시간이나 비용 부담 없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해당 자료를 무료 제공함으로써 소규모 사업장의 접근성을 크게 높였다. 중부재해예방관리원(주)은 반복 학습이 가능한 QR 시스템이 근로자의 안전 의식을 자연스럽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부재해예방관리원(주)은 이번 디지털 안전교육을 통해 현장의 사고 가능성을 줄이고, 실질적인 재해 예방 체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중부재해예방관리원(주)은 앞으로도 기술지도와 스마트 안전관리 방식을 병행해 건설현장 안전을 강화할 계획이다.













작성 2026.01.31 16:16 수정 2026.01.31 16:16

RSS피드 기사제공처 : 패트론타임스 / 등록기자: 진성완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