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권명희의원, 대통령상 수상의 영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2025 의장표창 수여식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2025 의장표창 수여식 개최
이천시 권명희 의원, 대통령상 수상의 영예

사진제공 - 이천시 대한어머니 협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가 주관한 ‘2025 의장표창 수여식’이 지난 2월 10일, 경기도청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평화통일 기반 조성에 기여한 유공자들을 격려하고 공적을 기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평화통일 활동에 헌신해 온 자문위원 및 관계자들이 정부 포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특히 이천시 권명희 자문의원이 대통령상을 수상하며 의미를 더했다.

 

권명희 의원은 그동안 지역사회와 연계한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 시민 참여 활동, 자원봉사, 통일 의식 제고를 위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해 왔다. 지역 현장에서 꾸준히 이어온 활동과 공공적 기여가 이번 수상을 통해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행사 관계자는 “의장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포상을 넘어, 평화통일을 향한 지속적인 노력과 실천을 격려하는 자리”라며 “지역사회에서 묵묵히 역할을 이어온 자문위원들의 헌신이 대한민국 통일 기반을 지탱하는 중요한 힘”이라고 강조했다.

수상자로 호명된 권명희 의원은 차분한 모습으로 시상대에 올라 상장을 수여받았으며, 참석자들의 박수 속에 수상의 의미를 나누었다.

이천시 대한어머니협회 회원들이 함께 참석하여 뜻깊은 명예의 수상을 축하해 주었다.

 

권명희 자문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만들어 온 작은 실천들이 이렇게 큰 의미로 이어져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평화통일 가치 확산과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역할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수여식은 평화통일이라는 국가적 과제를 향한 다양한 현장의 노력들을 다시 조명하는 자리였으며, 참석자들은 수상자들의 공적을 함께 축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22기를 출범하였으며 대통령 직속기관으로 앞으로도 평화통일 기반 조성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작성 2026.02.11 21:28 수정 2026.02.11 22:00

RSS피드 기사제공처 : 빛나의 행복저널 / 등록기자: 김빛나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