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엠디교육그룹, 게임처럼 쉽고 재미있게 파이썬 핵심 개념을 배우고 대회까지... 디지털새싹 집합형 프로그램 성료


 ㈜티엠디교육그룹(대표 고봉익)은 2025년 디지털새싹 프로그램인 ‘파이썬 환경지킴이’와 이를 대회로 연계한 「Code Escape : 파이썬 방탈출 클래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SW미래채움 제주센터와 협력해 제주 지역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디지털새싹 ‘파이썬 환경지킴이’ 교육 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이 학습 내용을 대회로 확장해 적용해보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파이썬 환경지킴이’는 파이썬 기초 개념을 학습한 뒤, 게임형 활동을 통해 개념을 자연스럽게 내면화하고, 환경 문제 해결을 주제로 한 프로젝트를 완성해 나가는 성장형 코딩 프로그램으로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파이썬을 중학생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대회는 게임 기반의 파이썬 교육 플랫폼인 미션코드이썬을 활용해 운영됐으며, 제한된 시간 안에 스테이지를 해결하고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파이썬이 어렵게만 느껴졌는데 게임처럼 하니까 재미있었다.”, “다른 친구들도 추천해주고싶다”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고, 참가 학생의 한 학부모는 ”아이가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좋았고, 텍스트 코딩을 즐겁게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 만족스러웠다“며 ”이런 프로그램이 제주지역에서 더 자주 진행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티엠디교육그룹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은 파이썬 교육에서 그치지 않고, 학습한 내용을 대회로 연계해 바로 적용해볼 수 있도록 설계한 점이 특징”이라며, “교육 이후 이어진 대회 과정에서 학생들의 높은 집중도와 문제 해결에 대한 몰입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티엠디교육그룹은 호남·제주권역을 중심으로 2025년 디지털새싹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있으며, 전국 200여 개교를 지원하는 등 디지털새싹 사업을 안정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작성 2026.02.20 01:42 수정 2026.02.20 01:42

RSS피드 기사제공처 : 패트론타임스 / 등록기자: 진성완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