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코리아, 2026 서울마라톤 기념 ‘서울마라톤 에디션’ 러닝화 출시

‘아디제로 아디오스 프로 4’·‘아디제로 EVO SL’에 공식 로고 적용

키즈 레이스·쉐이크아웃 런 등 대회 전후 체험형 프로그램 운영

러닝 문화 확산 속 기능성 러닝화 기술력 강조

 

 아디다스코리아가 2026 서울마라톤을 기념해 ‘서울마라톤 에디션’ 러닝화를 선보이고, 대회 전후로 다양한 러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아디제로 아디오스 프로 4’와 ‘아디제로 EVO SL’ 2종으로, 국내 대표 마라톤 대회인 서울마라톤의 공식 로고를 적용하고 서울을 상징하는 컬러를 반영했다. 남성용은 레드·블루·오렌지 조합, 여성용은 퍼플·핑크·오렌지 조합으로 구성됐다. 특히 ‘아디제로 아디오스 프로 4’ 힐탭에는 ‘달려’와 ‘서울’ 문구를 각인해 상징성을 더했다.

 

 ‘아디제로’ 시리즈는 초경량 설계를 기반으로 한 아디다스의 대표 퍼포먼스 러닝 라인이다. 이 가운데 ‘아디제로 아디오스 프로 4’는 속도 중심 설계가 특징으로, 데이터 맵 기반 하이퍼존 그립과 라이트트락시온·컨티넨탈 토 오프 구조를 적용해 접지력과 제어력을 강화했다. 미드솔에는 반응성과 쿠셔닝을 높인 ‘라이트스트라이크 프로’를 적용했다.

 

 해당 모델은 국제 대회에서도 성능을 입증했다. 2025 BMW 베를린 마라톤 여자부 우승자인 로즈마리 완지루 선수가 착용한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아디제로 EVO SL’은 최상위 레이싱화 ‘아디제로 아디오스 프로 EVO 1’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과 스피드를 겸비한 모델이다. 반응성이 뛰어난 라이트스트라이크 프로 미드솔을 적용해 데일리 러닝과 장시간 훈련에서도 안정적인 쿠셔닝과 탄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아디다스는 제품 출시와 함께 러너 참여형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3월 13일부터 아디다스 서촌 팝업스토어에서 응원 포스터 제작 및 아디다스 러너스(AR) 세션을 진행하며, 대회 전날에는 AR 멤버 대상 ‘쉐이크아웃 런’을 마련한다. 같은 날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는 만 6~10세 어린이가 보호자와 함께 1km를 완주하는 ‘키즈 레이스’가 열린다.

 

 키즈 레이스 참가자는 전국 주요 매장과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키즈 제품 3만원 이상 구매 시 온라인 래플을 통해 선발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 티셔츠가 제공되며, 완주 어린이에게는 ‘아디다스 X 브라운 완주 메달’이 수여된다.

 

 대회 당일 이후에는 주요 매장에서 메달 각인 서비스와 티셔츠 커스터마이징 등 포스트 레이스 프로그램도 이어질 예정이다. 서울마라톤 에디션 제품은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아디다스 브랜드 플래그십 서울, 강남 브랜드센터, 홍대 브랜드센터 등 주요 매장에서 판매된다.

 

 회사 측은 서울마라톤 공식 후원사로서 러닝을 매개로 도시와 커뮤니티를 연결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작성 2026.02.20 11:31 수정 2026.02.20 14:53

RSS피드 기사제공처 : 보건의료신문 / 등록기자: 고광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