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웰메이드 인형연극 '손 없는 색시' 화성아트홀 공연

상처와 치유에 관한 가슴이 따뜻해지는 연극

사진제공 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최형오)2019년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선정 작품인 웰메이드 인형연극 <손 없는 색시>1123() 오후 5시 화성아트홀에서 선보인다. ‘방방곡곡 문화공감은 작품성 및 대중성 등에서 검증된 국공립 및 민간예술단체의 우수 공연을 선정하여 여러 지역에 공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며, 이를 통해 지역주민의 공연예술 접근성 확대 및 문화 양극화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예술무대산<손 없는 색시>는 올해 화성시문화재단의 방방곡곡 문화공감다섯 번째 선정 공연으로, 한국을 비롯해 아시아, 러시아, 유럽 등 세계 곳곳에 퍼져 있는 설화를 바탕으로 성찰과 아픔, 회복과 믿음을 꿈꾸는 이야기다. 국악 뮤지컬, 창작 판소리 등 다양한 부문에서 활동해 온 극작가 경민선은 과거의 이야기를 재해석해 상실의 아픔을 맞은 이들에게 '회복이란, 상처를 인정하고 나아가는 것'이란 위로를 건넨다.

 

작품의 핵심 캐릭터인 '', 때로는 색시를 떠나버린 물질적인 손으로, 때로는 전쟁의 상처를 껴안은 땅으로 모습을 바꾸며 등장하고, 그 위에 정교한 인형술과 각종 오브제, 도르래를 활용한 무대 구조가 조화를 이루며 희곡이 담고 있는 시적이고 상징적인 이미지를 아름답게 구현해낸다. 선율이 없이 효과음으로 구성된 음악은 색시와 늙은 아들의 여정과 사계절의 변화를 표현하고, 해학적이고 상징적인 극의 분위기를 자아낸다.

 

조현산 연출은 인형의 표정은 단 하나뿐이라서, 인형극을 보는 것은 마치 은유가 가득한 시를 읽는 것과 같다.”관객들은 인형이 가진 단 하나의 표정 안에 숨어 있는 숱한 감정과 상념을 스스로 상상하게 된다.”고 전했다.

 

본 공연은 8세 이상 관람가로 아트홀 홈페이지(art.hcf.or.kr/) 및 전화(1588-5234)로 예매 가능하다. 1023일까지 예매 시 조기예매 할인 30%도 받을 수 있다. 공연에 관련한 문의는 1588-5234로 하면 된다.


최부순 기자
작성 2019.10.18 09:33 수정 2020.01.15 10:09

RSS피드 기사제공처 : 화성시엔뉴스 / 등록기자: 최부순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러시아군 20%가 HIV 환자라고? 충격실태보고
일본해에서 중국러시아 합동훈련?!대체 무슨일?
트럼프 핵잠수함 배치명령! 미-러 긴장 최고조
베니스 난리 난 세기의 결혼식, 제프베조스와 로렌산체스 세기의 결혼식
목적이 서로 상충되는 교육제도 [알쓸신톡 EP.04]
탐구과목 통합? 현 고3의 의견 [알쓸신톡 EP.04]
산책길
우린 모두 하나
전통
전통
하늘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
전통복장
전통의 힘
여군
[ECO IN - TV] 20250605 세계환경의 날 지구살리기+나무심..
[ECO IN - TV] 2024 환경공헌대상 초대 도션제 회장 #sho..
ai한연자시니어크리에이터 빛나는 인생마실 #한연자 #ai한연자 #시니어크..
여름은 춤
2025년 8월 1일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