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자일랜드의 '공유세상' 프로젝트, 캠핑장안 사회적 공동체를 꿈꾸다.

자일랜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전문가들과 함께 만들어나가는 새로운 세상!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자일리 7-1에 위치한 자일랜드 캠핑장은 2만여평의 부지에 캠핑사이트, 펜션하우스 및 각종 부대시설을 갖춘 오토캠핑장으로  낙엽송과 잣나무등의 자연림으로 어우러진 조용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자연친화형 오토캠핑장이다.


주변에는 산정호수, 명성산을 비롯한 여러 유명 관광시설이 있어 2~3일의 체류형 관광에 이용하기 적합하고 캠핑장 내부의 개울이 흐르는 것을 이용한 캠핑 사이트는 자연속에서 편안한 휴식과 활력을 충전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해 준다.


자일랜드 캠핑장 박한정 대표는 이렇게 아름다운 캠핑장을 조성하고 운영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이번에는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고 있다.

그것은 바로 '공유세상'이라는 컨셉을 가진 협동조합이다.


박한정 대표가 구상하고 있는 '공유세상'이란, 자일랜드 캠핑장을 중심으로 농업, 교육, 애견인, 유통 등의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는 것이다. 단순한 공간으로써 존재하는 것 뿐만 아니라 마음이 맞고 뜻을 함께하는 전문가들과 함께 자일랜드안에서 같이 생활하고 아이디어를 내면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협동조합을 설립하여 자일랜드가 지금처럼 캠핑장으로 운영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포천시의 사회적 협업공동체를 만드는 것을 꿈꾸고 있다. 


박한정 대표는 자일랜드의 '공유세상'프로젝트를 실현시키기 위하여 뜻을 함께할 각 분야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킹을 진행하고 있으며, '공유세상'의 컨셉에 맞는 캐릭터,로고 디자인작업, 홍보영상 제작 작업등을 통하여 사회적 공동체를 위한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현재 자일랜드의 '공유세상' 프로젝트의 주요 방향성 수립은 좋은세상바라기(주) 농업전문 컨설턴트 최병석 대표(경영학박사)의 참여로 함께 협업구조를 만들어가며 의견을 공유하고 진행해 나가고 있다. 


자일랜드의 박한정 대표는 "내가 꿈꾸고 설계하고있는 공동체를 위해 잠시의 쉴틈도 없이 준비하고 있지만 피곤함을 느끼기 보다는 하나 하나 자리를 잡아가는 모습이 너무나 벅차오른다. '공유세상'의 완성이 포천시에 더 나아가 농업농촌에 새로운 바람을 만들어낼 눈부신 성과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 며 "드디어 오랜시간동안 구상해오던 자일랜드의 꿈의 싹이 움트기 시작했다." 고 긍정적인 의견과 함께 포부를 밝혔다.


자일랜드의 '공유세상 프로젝트'는 전문농업 컨설팅 기업 좋은세상바라기(주) 와 함께 이루어 지고 있다.



당호진 기자
작성 2019.11.11 12:05 수정 2019.11.12 21:42

RSS피드 기사제공처 : 농업경영교육신문 / 등록기자: 당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오리부부
거미줄
왜가리 영토
무궁화
까마귀와 인삼밭
2025년 8월 5일
탁류
봉선화와 나팔꽃
러시아군 20%가 HIV 환자라고? 충격실태보고
일본해에서 중국러시아 합동훈련?!대체 무슨일?
트럼프 핵잠수함 배치명령! 미-러 긴장 최고조
베니스 난리 난 세기의 결혼식, 제프베조스와 로렌산체스 세기의 결혼식
목적이 서로 상충되는 교육제도 [알쓸신톡 EP.04]
탐구과목 통합? 현 고3의 의견 [알쓸신톡 EP.04]
산책길
우린 모두 하나
전통
전통
하늘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
전통복장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