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미래 수소에너지 성장 패러다임 세미나’ 11월 13일 개최

2019년 수소경제 국가 R&D 예산 20조원 돌파

출처: 순커뮤니케이션

2020 미래수소 에너지 신성장 패러다임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10월 22일 -- 순커뮤니케이션은 11월 13일(수)에 여의도 전경련 컨퍼런스 토파즈룸에서 ‘2020 미래 수소에너지 성장 패러다임 세미나’를 개최한다.

올해 정부는 데이터, AI와 함께 수소경제를 3대 전략 투자 분야로 선정해 1조5137억원을 투입하기로 했으며 수소경제는 미래 유망 업종으로 에너지 분야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수소에너지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수소를 2차 에너지원으로 다양한 기술들과 접목한 융합기술이 발전되어야 한다.

우리나라는 다가올 수소경제사회 진입에 대비하여 기반 구축으로 수소 생산, 저장, 수송, 활용 등 수소에너지 전체 수요를 감당할 수 있는 공급 능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는 가운데 그중에 수소 산업을 견인할 핵심 분야는 그린 수소생산과 저장기술로 집약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2020 국내외 수소 산업 육성 방향 및 정책 현황 △P2G 기술 및 PEM 수전해 기술 현황 및 전망 △수소생산과 저장 분야의 산업과 연구개발 동향 △연료전지용 막-전극접합체(MEA) 제조기술 동향 및 전망 △국내외 SOFC(고제산화물연료전지) 기술 개발 동향 및 사업 전망 △Power-to-Gas 개요 및 국내외 기술 동향 △국내외 수소 에너지 및 충전 인프라 현황 및 최적의 운영 방안 제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순커뮤니케이션은 이번 행사를 통해 미래에너지원으로 각광받는 수소에너지 경제 산업 동향을 비롯하여 융합기술, 수소생산과 저장 방법, 연료전지 기술과 동향 등 2020년 수소에너지 산업을 전망해 보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관련 업계 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사전등록은 11월 12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순커뮤니케이션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순커뮤니케이션 개요

순커뮤니케이션은 국내/외 IT 차세대 기술 및 응용기술의 핵심 이슈와 동향을 분석하고 국내/외 산업 및 시장 정보 등을 수집하여 보다 나은 행사를 기획하고 관련 업계에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반도체/사물인터넷(IoT)/모바일/가전, 전자/나노, 센서, 기술 등 다양한 차세대 IT 기술을 주제로 세미나와 콘퍼런스, 기업행사를 기획, 대행하는 역할을 하며 기업을 홍보하는 PR 대행사로도 활약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ooncom.c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미래에너지 기자
작성 2019.11.20 15:08 수정 2019.11.20 15:08

RSS피드 기사제공처 : 미래에너지신문 / 등록기자: 미래에너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오리부부
거미줄
왜가리 영토
무궁화
까마귀와 인삼밭
2025년 8월 5일
탁류
봉선화와 나팔꽃
러시아군 20%가 HIV 환자라고? 충격실태보고
일본해에서 중국러시아 합동훈련?!대체 무슨일?
트럼프 핵잠수함 배치명령! 미-러 긴장 최고조
베니스 난리 난 세기의 결혼식, 제프베조스와 로렌산체스 세기의 결혼식
목적이 서로 상충되는 교육제도 [알쓸신톡 EP.04]
탐구과목 통합? 현 고3의 의견 [알쓸신톡 EP.04]
산책길
우린 모두 하나
전통
전통
하늘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
전통복장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