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2020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돌입

12월 3일 ~1월 17일까지 5회 1,300명 교육

울진군(군수 전찬걸)

함께하는 교육은 농업경쟁력을 한 단계 올립니다
함께하는 교육은 농업경쟁력을 한 단계 올립니다


친절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지난 3일『2020 새해농업인실용교육』첫 교육을 로컬푸드 특강으로 시작하였다. 


이번 특강에서는 전북 완주군 용진농협 이중진 경제 상무를 초청하여 “로컬푸드 운영 및 농촌융복합산업 추진사례”라는 주제로 그동안 완주군 로컬푸드 직매장이 자리 잡기 까지 과정들을 설명하며 로컬푸드는 농업인의 자존심으로 소비자의 신뢰, 상품의 신선도, 가격 적정성 등 성공을 위한 요건들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5주간 매주 화, 목, 금요일 10시부터 교육을 시작하며 과정은 한우, 6차 산업, 농기계안전사용, 과수, 고추, 양봉, 감자 등 다양한 분야를 폭넓게 교육한다.  


또한, 전년도 영농상의 문제점 개선, 농업환경변화에 따른 대응 및 신기술 교육을 통해 새해 영농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특히 이번교육 에서는 친환경농업의 가치를 높이고 부실인증을 차단하고자 「친환경농어업법」에 따라 인증을 받았거나 받으려면 2020년 1월 1일부터 친환경농업 기본교육을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하므로 친환경 인증사업자 대상 의무교육 농산과정을 2회에 걸쳐 실시한다.


전은우 농업기술센터소장은 “태풍 미탁 피해로 어려운 가운데 참석해주셔서 고맙고 극복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으며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울진군민이면 누구나 희망하는 교육에 참여 할 수 있으니 많이 참석하셔서 작목별 신기술을 습득하여 2020년 영농설계를 일찍이 준비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전찬걸 군수는 첫 교육 인사말을 통해 “푸드플랜과 신활력플러스사업과 연계하여 울진군 로컬푸드 유통망 구축을 위해 내년부터 본격적인 사업에 들어간다”며 “생산·유통의 규모화, 체계화를 위해서는  농업인의 지속적인 교육과 역할의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동훈 기자
작성 2019.12.04 13:57 수정 2019.12.04 13:57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이동훈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철비
연꽂
매미와 거미줄
오리부부
거미줄
왜가리 영토
무궁화
까마귀와 인삼밭
2025년 8월 5일
탁류
봉선화와 나팔꽃
러시아군 20%가 HIV 환자라고? 충격실태보고
일본해에서 중국러시아 합동훈련?!대체 무슨일?
트럼프 핵잠수함 배치명령! 미-러 긴장 최고조
베니스 난리 난 세기의 결혼식, 제프베조스와 로렌산체스 세기의 결혼식
목적이 서로 상충되는 교육제도 [알쓸신톡 EP.04]
탐구과목 통합? 현 고3의 의견 [알쓸신톡 EP.04]
산책길
우린 모두 하나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