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동탄, 봉담에 곤충공원 조성

농약, 산림파괴 서식지를 잃은 곤충 보존

화성도시공사가 올해 봄부터 화성지역에 곤충들이 서식할 수 있는 곤충호텔을 조성한다.

28일 시 도시공사에 따르면 곤충호텔은 오는 3월 계획을 수립해 4월 조성을 목표로 동탄 반송동 반석산  '에코스쿨'과 비봉면 유포리 '비봉습지공원' 등 2곳에 가로 80cm, 세로 120cm의 5층 규모로 만들어진다.


호텔은 살충제나 제초제로 신음하는 곤충들을 보호하고 산림파괴로 서식지를 잃은 곤충들과 산란을 앞둔 곤충들에게 보금자리를 제공하게 된다. 


호텔은 각 층별로 무당벌레, 꿀벌, 집게벌레, 잠자리 등 유충이 살기 좋게 구멍이 뚫어 보금자리를 조성한다. 내부는 흑 벽돌을 활용해 구멍을 낸 참나무 토막, 오동나무 가지, 옥수수 대, 흙덩어리, 볏짚을 활용할 방침이다. 또 곤충의 먹이들을 제공해 곤충들이 알을 낳고 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곤충호텔은  곤충의 서식 특성을 고려해 자연소재로 제작했으며, 관람객들은 곤충의 생태와 식물의 관계에 대한 생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화성 도시공사 관계자는 "곤충을 해충으로 착각해 무분별하게 사용하는 농약으로부터 생태계를 보호하고, 그 심각성을 시민들에게 알려 생물 종의 다양성 확충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시는 사계절 변화하는 생태계의 다양한 모습과 곤충들의 서식을 가까이서 관찰할 수 있는 곤충호텔을 통해 시민들의 자연 공존을 인식이 제고되길 기대하고 있다.

장현숙 기자
작성 2020.01.28 14:11 수정 2020.01.28 14:11

RSS피드 기사제공처 : 인천데일리 / 등록기자: 장현숙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친일반민특위 #국민이주인 #민주주의 #가짜보수 #청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나라..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엄숙해야할공간 #명찰의목소리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일제강점기 #친일반민특위
#제일동포
#조선인 #노무사 #숙소
#일제강점기 #광산
#일본군 #위안소
#일제강제노동
#친일파 #친일반민특위하자
#박정희 #독도밀약 #전두환증거인멸 #독도지키미#고문 #이승만박정희 ..
#제암리 #고주리사건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양산의과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
#친일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조선의용단 힝일운동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