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스’ 보다 확산속도 빠른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과 예방수칙

손씻기, 마스크착용, 등에 주의를 기울여...

외출 시 마스크착용은 선택 아닌 필수

중국에 다녀온 지 14일 이내에 가까운 선별진료소 혹은 1399에상담...

출처 경인일보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가 급속도로 퍼지는 가운데 백신이 없어 예방법의 중요성에 대한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오늘(30일) 사망자가 38명이 늘었고, 확진자가 7711명이 된다. 사스의 경우 2002년부터 2003년 사이에 중국에서 감염된 사람이 약 5300명 정도였었는데 세계적으로는 8000명 정도였음을 감안하면 이 확산세는 사스보다 빠른 것이다.


​질병관리본부에서는 “위험요인은 14일 이내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 방문을 한 사람들이며 주요증상은 발열과 호흡기 증상(기침, 호흡곤란)이다. 또한 중국 우한시 방문객들은 가금류나 야생동물과의 접촉을 피하고 호흡기증상자와의 접촉을 피해야한다.


전통시장 및 불필요한 의료기관 방문을 자제해야한다. 호흡기 증상자가 의료기관 방문시 반드시 마스크 착용을 해야 하며 해외여행력 의료진에게 전달해야 한다. 해외 여행 계획이 있다면 해외감염병NOW.kr에서 감염병 정보를 확인해야한다. 밖에서 돌아온 후에는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을 씻고, 옷소매로 가리고 기침을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최근 중국 우한시에서 돌아온 사람이거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이 의심되면 가까운 보건소 또는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에 연락해 상담을 받아야한다. 또한 우리나라에서도 확진자들이 다닌 경로를 통해 의심자가 증가하고 있으므로 나갈 때 마스크는 필수로 착용해야 하며 야외에서 돌아온 후에도 꼭 손을 씻음으로써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pc 배너기사보기 2 (우리가 작성한 기사 기사내용 하단부) (898X100)
김지우 기자
작성 2020.01.30 18:12 수정 2020.01.30 18:12
<대한민국청소년의회 뉴스>의 모든 저작물은 [저작자표시 URL포함-변경금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의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친일반민특위 #국민이주인 #민주주의 #가짜보수 #청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나라..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엄숙해야할공간 #명찰의목소리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일제강점기 #친일반민특위
#제일동포
#조선인 #노무사 #숙소
#일제강점기 #광산
#일본군 #위안소
#일제강제노동
#친일파 #친일반민특위하자
#박정희 #독도밀약 #전두환증거인멸 #독도지키미#고문 #이승만박정희 ..
#제암리 #고주리사건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양산의과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
#친일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조선의용단 힝일운동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