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집중방역으로 차단한다

사진=통영시




통영시는 최근 날로 증가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4일부터 시내전역에 방역·소독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통영시에 따르면 비상 방역기동반(7명)을 지난 4일부터 편성·운영하여, 공공기관·터미널 및 관광지 등 다중이용시설의 실내외 소독을 집중 시행함으로써 코로나바이러스 전파 차단에 주력하고 있고, 전 읍면동에는 소독 물품과 장비를 배부해 방문객이 많은 민원실 등에 자체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평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대중교통 방역을 위해서는 2개 버스회사의 100여대 버스에 1일 1회 이상 버스손잡이나 바닥청소 등 자체 소독을 중점적으로   지도·독려하고 있고, 또한 일반 택시회사와 개인택시 통영시지부를 대상으로  살균소독액을 지급해 전체 택시 660대를 수시로 자체 소독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대중교통을 통한 바이러스 차단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시는 대형마트, 전통시장, 숙박업소 등 의무 소독대상시설 517개를 대상으로 바이러스 확산방지를 위한 소독제의 종류와 올바른 사용법 등을 안내하면서 수시 자체 방역·소독 시행을 요청하였으며, 또한 관내 소독업체와 협약을 체결하여 취약시설인 노인 및 장애인 복지시설 등 290여개소에 방역소독도 집중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통영시보건소는 “방역·소독을 전방위로 실시하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전파되지 않는 환경을 만들겠다”며 “시민들은 올바른 손씻기와  마스크 착용을 철저히 하여 신종 감염병 예방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전했다.













이정민 기자
작성 2020.02.12 10:28 수정 2020.02.12 10:41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정민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자유발언] 난민심사기한 법제화의 필요성
오수를 즐기는 고양이들
익어가는 벼
생명
2025년 8월 22일
여름과 그림자
[Acoustic Remix] 어쿠스틱 리믹스로 완성된 명곡! #lose..
어쿠스틱 감성으로 재해석한 팝송!! 듣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플레이리스트..
이 노래 같이듣고싶은 사람 있어?..고백하고싶을때 노래 추천 1위
너가 들어주면 좋겠어..마음을 전하고 싶을때 들려주는 노래
2025년 8월 21일
햇살과 매미 소리
광복 80년 만에 졸업장 받는 독립운동가들 / KNN
사진 한 장 없는 독립투사의 마지막 한 마디 #광복절 #독립운동 #독립운..
[자유발언] 국악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나팔꽃
차은우급 아기냥
한연자시니어크리에이터 건강기능식품 케이와이비타민 #마크강 #ai
새의 자유
가을하늘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