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의회,경북도청 이전터 조기 개발 촉구 결의문 채택

경북대와 종합유통단지 연결 도시철도 3호선 엑스코선 조기 건설 촉구

 

대구 북구의회가 경북도청 이전터 조기 개발 촉구 결의문을 채택했다.

 

북구의회는 지난 13일 제253회 임시회에서 “45만 주민과 함께 신청사 유치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였으나 아쉽게도 대구 시민의 마음을 얻는 데에는 실패했다면서 이제 대구시의 최대 현안사업인 신청사 건립지가 결정되었으므로 절차에 따라 진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문재인 정부와 권영진 대구시장이 약속한 도청 이전터에 대한 개발 청사진을 신속히 마련하여 45만 북구 주민들에게 제시할 것을 촉구했다.

 

지난 2016년 경북도청이 안동예천으로 이전한 후 그 해 도청이전특별법이 개정되어 국가가 매입한 이전터를 해당 자치단체에 무상으로 양여하거나 대부할 수 있도록 법적 근거가 마련됐다. 하지만 지금까지 이전터 개발은 지지부진하여 도심 공동화를 막기 위해 차선책으로 1천여 직원이 상주하는 시청 별관으로 사용하고 있다.

 

북구의회는 곧 도청 이전터의 매입이 완료되는 만큼 대구시와 정부에서도 이전터 개발을 위한 청사진 마련에 본격적으로 착수하여야 할 것이다. 신청사 건립이 대구시민의 축제 속에 진행되는 반면 별관 이전으로 상실감에 빠져 있는 북구주민 특히 산격동 일원 주민들의 아픈 마음을 보담아 주어야할 의무가 대구시장에게는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북구의회는 이번 신청사 시민참여단의 평가결과 도청 이전터가 우수한 입지조건임에도 불구하고 도시철도 사각지대에 놓여있어 상대적으로 불리한 평가를 받은 만큼 경북대와 종합유통단지를 연결하는 엑스코선을 조기에 건설하여 지역 균형발전의 토대를 마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대구북구뉴스 기자
작성 2020.02.14 13:13 수정 2020.06.04 12:24

RSS피드 기사제공처 : 대구북구뉴스 / 등록기자: 대구북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친일반민특위 #국민이주인 #민주주의 #가짜보수 #청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나라..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엄숙해야할공간 #명찰의목소리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일제강점기 #친일반민특위
#제일동포
#조선인 #노무사 #숙소
#일제강점기 #광산
#일본군 #위안소
#일제강제노동
#친일파 #친일반민특위하자
#박정희 #독도밀약 #전두환증거인멸 #독도지키미#고문 #이승만박정희 ..
#제암리 #고주리사건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