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쟁할 수 없으면, 타협해요."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속 명대사

배우 이다희님 인스타그램

지난 해 9월 종영한 tvn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는 포털 사이트에서 일하는 세 여자의 이야기를 담은 권도은 작가의 첫 작품으로 신선한 화제를 몰고 왔다.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는 검블유 매니아 층을 형성할 정도로 큰 인기를 받았다. 특히 사회초년생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하며 호평을 받았다. 선명하고 뚜렷한 가치관으로 살아가는 그녀들의 모습은 현실적이기에 더욱 와 닿았고, 시청자들의 공감과 응원을 이끌어냈다.

그 중에서도 세상의 옳고 그름을 알고, 자신의 소신을 지키며 살아가는 사랑스러운 여주인공 배타미가 극 중 사회초년생인 엘리에게 건네는 대사는 많은 이들의 지지를 받았다.


“받아요. 20대는 돈이 없잖아요. 그런데도 사회초년생들이 왜 무리해서 명품백을 사는지 알아요?
가진 게 많을 땐 감춰야 하고, 가진 게 없을 땐 과시해야 하거든요.
엘리는 직급도 경력도 아무것도 가진 게 없잖아요. 그럴 땐, 몸집을 부풀려야 하는 거에요.

나도 이런 세상이 아니었으면 좋겠는데 세상이 그래요.
투쟁할 수 없으면, 타협해요. 그리고 이런 세상 만드는데 내가 어른으로서 가담한 거 같아 미안해요.”


사회초년생을 무시하는 유명작가의 미팅자리에서 자신의 가방과 엘리의 에코백을 바꿔주며 건넨 배타미의 대사는 많은 시청자들에게 지지를 얻었다. 더불어 ‘배타미 같은 어른으로 성장해서 지금 나와 같은 사회초년생들에게 든든한 존재가 되고 싶다.’는 등의 수많은 댓글이 이어졌다.
위의 명대사처럼 주옥 같은 주제로 매회 색다른 울림과 깨달음을 주었던 드라마 ‘검블유’.
지금을 살아가는 평범한 우리들의 이야기를 만나고 싶다면 추천한다. 

pc 배너기사보기 2 (우리가 작성한 기사 기사내용 하단부) (898X100)
이서희 기자
작성 2020.02.23 17:47 수정 2020.02.23 18:02
<대한민국청소년의회 뉴스>의 모든 저작물은 [저작자표시 URL포함-변경금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의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친일반민특위 #국민이주인 #민주주의 #가짜보수 #청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나라..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엄숙해야할공간 #명찰의목소리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일제강점기 #친일반민특위
#제일동포
#조선인 #노무사 #숙소
#일제강점기 #광산
#일본군 #위안소
#일제강제노동
#친일파 #친일반민특위하자
#박정희 #독도밀약 #전두환증거인멸 #독도지키미#고문 #이승만박정희 ..
#제암리 #고주리사건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