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경찰, 재난상황 처리 유경험자 중심으로 코로나19 대응 실무추진 TF 구성

경북지방경찰청(청장 박건찬)

코로나19 대응 실무추진 TF
코로나19 대응 실무추진 TF


경북지방경찰청(청장 박건찬)은, 2020년 2월 24일부터, 코로나19 대응 실무추진 TF팀을 구성하여 기존의 재난상황실을 보강하는 등 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실무 TF팀은, 112상황실, 경비과, 생활안전과, 수사과, 사이버수사과 등에서 재난상황 대처 경험이 있는 직원 34명을 선별하여 구성했다.


TF팀은 3개팀으로 구성하여 24시간 운영한다. 팀장으로는 경북경찰청 내에서 상황대처 능력이 뛰어난 대테러의경계장, 기획예산계장, 정보2계장이 각각의 팀을 이끌게 된다.



한편 경북경찰은, 정부의 위기 단계 격상에 따라 그동안 진행해오던 청장주재 ‘코로나19 대책회의’를 1일 2회로 확대 개최하기로 했다.


이로써, 경북경찰의 코로나19 차단 활동 총력 지원체계는 하부 조직으로 대책팀과 실무TF팀, 청장 중심의 총괄 체계로 새롭게 개편하면서 최상의 대응이 가능해졌다.


이와 함께, 경북경찰은, 코로나19 ‘재난상황실’을 지난달 30일부터 27일째 운영해 오고 있으며, 가짜뉴스 유포자 엄단, 경북도청 등 보건당국 지원 등 위기상황 매뉴얼에 따라 경찰의 역할과 임무를 세밀하게 검토하여 추진하고 있다.


경북경찰은 앞으로도,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는 물론 이번 코로나19와 관련하여 국민이 더 이상 불안해하지 않도록 경북경찰의 모든 역량과 노력을 총동원하여 대응하고, 국가적 위기상황에서도 자칫 소홀할 수 있는 민생치안에도 빈틈없이 대처해 나갈 계획이다.

 




이동훈 기자
작성 2020.02.26 08:40 수정 2020.02.26 08:40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이동훈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친일반민특위 #국민이주인 #민주주의 #가짜보수 #청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나라..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엄숙해야할공간 #명찰의목소리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일제강점기 #친일반민특위
#제일동포
#조선인 #노무사 #숙소
#일제강점기 #광산
#일본군 #위안소
#일제강제노동
#친일파 #친일반민특위하자
#박정희 #독도밀약 #전두환증거인멸 #독도지키미#고문 #이승만박정희 ..
#제암리 #고주리사건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