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설공단 상인공영주차장, 3월 1일 새 모습 재개장

자동화 주차관제시스템 도입 등 IoT 기술 접목으로 새롭게 탈바꿈

주차장 내 조도개선, 고화질 CCTV, SOS인터폰 등 시민안전 최우선

연간 7만4천대 주차, 279대 동시수용으로 인근 혼잡상황 해소 기대

상인공영주차장공사전
상인공영주차장공사후


대구시설공단은 5개월간의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이달 1일부터 상인공영주차장을 재개장했다.


상인공영주차장은 지하철 상인역과 백화점, 극장, 병원, 금융기관 등의 다중이용시설과 주거단지 인근에 위치해 연간 7만4천대 이상의 주차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그동안 주차장은 1998년 준공 후 2019년 10월 리모델링 공사 전까지 22년이 경과해 노후시설 개선과 안전 보완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대구시설공단이 발주한 이번 리모델링 공사는 시설안전 개선과 시민편의 증진을 최우선 과제로 두고 진행됐다.


우선, 구조물과 안전시설을 보강하고 노후 소방시설을 교체했으며, 장애인과 여성, 경차 이용자를 위한 주차공간과 기존 주차면 보다 넓은 확장형 주차면을 신설했다. 


또한, 주차장 내부 조도를 높이고 고화질 CCTV, 긴급 SOS 인터폰과 도움벨을 설치해 긴급 상황에 신속하게 대비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갖췄다. 


이 밖에도 고객 휴게실 신설과 IoT 기술을 활용한 자동주차관제시스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결제 서비스 도입으로 무정차 출차가 가능하여 하이패스의 편리성을 더한 주차장으로 탈바꿈했다.


김호경 대구시설공단 이사장은 “새롭게 개장하는 상인공영주차장은 이용객의 안전과 편의 향상을 가장 우선순위에 두고 공사했다”라면서,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상인공영주차장은 연중무휴로 06~23시까지 운영하며, 이용요금은 최초 30분에 400원, 10분 당 200원, 일일주차료 4,000원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설공단 주차관리팀(☎1577-6446)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동훈 기자
작성 2020.03.01 09:33 수정 2020.03.01 09:33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이동훈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친일반민특위 #국민이주인 #민주주의 #가짜보수 #청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나라..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엄숙해야할공간 #명찰의목소리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일제강점기 #친일반민특위
#제일동포
#조선인 #노무사 #숙소
#일제강점기 #광산
#일본군 #위안소
#일제강제노동
#친일파 #친일반민특위하자
#박정희 #독도밀약 #전두환증거인멸 #독도지키미#고문 #이승만박정희 ..
#제암리 #고주리사건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