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신도시 테크노벨리 인근 '브리즈힐 오피스텔' 품귀현상!
경기도 성남시, 경기도 송내, 수원 광교, 화성 동탄시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산업단지인 테크노벨리가 들어섰거나 조성될 계획인 지역이라는 점이다.
테크노벨리의 풍부한 고정수요를 품은 이들 지역은 모두 부동산 시장에서도 두각을 보이고 있는데, 주로 대형 아파트보다 소형 주거공간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하다.
부동산 관계자는 "배후 주거단지를 기본으로 첨단산업, 연구, 벤처 기업들이 몰리는 테크노벨리를 중심으로 상권이 형성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라며 "최근 주목 받는 동탄2신도시 테크노벨리의 경우 2019년 완공시 약 18만 이상의 인구유입이 예상됨에 따라 인근 소형 주거공간에 대한 투자 열기가 뜨겁다"고 말했다.
소형 주거공간, 그중에서도 오피스텔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이유는 아파트에 비해 비용적인 부담은 적으면서 편리한 생활을 위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동탄2신도시 테크노벨리 앞에 들어서는 신규 복층 오피스텔 ‘브리즈힐’의 경우도 분양 초부터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지하 4층, 지상 7층 규모의 '브리즈힐은' 화성시 동탄2신도시 832-101번지에 들어서는 신규 오피스텔이다.
합리적인 가격의 신규 오피스텔로 주목 받고 있는 이곳은 14㎡~23㎡, 총 5가지 타입으로 건축되며 1층에는 원스톱 생활을 위한 상가가 입점될 예정이다.
전 세대 복층형으로 설계되며 전용율이 높아 공간을 비교적 넓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붙박이장과 세탁기, 전기레인지 등 부피를 많이 차지하는 가구는 빌트인 처리하는 등 깔끔한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홍보관은 1층에 마련되어 있다.
지식산업센터뉴스/ 편집장 이호진(tedi7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