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평생학습원 수제마스크 제작․나눔

평생학습센터 수강생 매니저회, 200명 시민 동참

남양주시 평생학습원, 재능기부 수제마스크 제작 현장을 지켜보는 조광한 남양주시장(왼쪽)/제공=남양주시
남양주시 평생학습원, 재능기부 수제마스크 제작 현장을 지켜보는 조광한 남양주시장(왼쪽)/제공=남양주시

남양주시 평생학습원이 2일부터 평생학습센터와 학습등대 및 매니저의 재능기부로 수제마스크를 제작나눔을 한다.

 

남양주시 평생학습원은 코로나-19 심각단계 격상으로 인한 마스크 품귀현상을 시민들과 함께 극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계획했다고 밝혔다.

 

수제마스크는 남양주 제2청사 소재한 평생학습센터 강의실(양재·뷰티)에서 매일 20여명의 재능기부자가 강사 지도하에 분업하여 만들 계획이다. 제작한 마스크는 필터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해 실용성과 안전성도 갖춘다.

 

또한, 제작과정의 철저한 관리를 위해 전담 공무원을 배치된다.

 

공무원들은 강의실 및 주변소독, 제작자 출입부터 포장 등 공정단계별 위생관리 등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 28일 오후부터 재능기부자를 모집한 결과 하루만에 200명 가까운 인원이 자발적인 참여했다.

 

재능기부자들은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큰 보탬이 되었다는 후문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처리해야 할 분야별 역할을 명확히 분담해 시민 안전을 위한 방역작업 등 우리가 할 수 있는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각자 위치에서 맡은 역할을 성실히 수행한다면 지금의 어려움은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 평생학습원은학습등대로 근거리 학습, ‘인생모작사업으로 시민들의 취창업 역량강화를 지원해 연간 1만 여명의 시민들이 평생학습에 참여하고 있다.

 


장현숙 기자
작성 2020.03.02 18:31 수정 2020.03.02 18:31

RSS피드 기사제공처 : 인천데일리 / 등록기자: 장현숙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