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만인산부터 역세권까지 관광벨트 조성…민자유치에 ‘박차’

대전 동구가 대전 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민간자본 투자유치에 강력한 드라이브를 걸고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구는 6일 구청 10층 협업소통실에서 역세권 개발과 폐터널을 활용한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체험관 건립을 위해 투자의향기업과 구체적인 의견 교환 등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역세권 주변 원도심에 에디슨 박물관 및 과학관 건립과 폐터널 내 세상에서 가장 긴’ VR·AR 체험관 조성의 사업성에 대한 검토가 심도 깊게 이뤄졌다.

 

구 관계자에 따르면 앞으로 실무TF팀을 구성해 투자의향기업과 협상을 통한 관광동구 건설에 총력을 다할 예정이며 만인산-상소동산림욕장-대전역, 즉 남측부터 역세권을 아우르는 관광벨트 조성을 위해 각종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아울러 폐터널 내 VR·AR 체험관이 본궤도에 오르게 되면 금산군과의 협의를 통해 폐터널 관광명소화 사업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사업이 현실화된다면 대전을 대표하는 전국구 관광벨트가 조성될 것으로 구는 기대하고 있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투자 유치가 성사되면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획기적인 관광 콘텐츠 개발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전국적으로 유명한 관광 명소화로 관광객들의 발길이 자연스레 대전 동구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호 기자
작성 2020.03.16 21:12 수정 2020.03.16 21:12

RSS피드 기사제공처 : 청진기타임즈 / 등록기자: 김재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친일반민특위 #국민이주인 #민주주의 #가짜보수 #청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나라..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엄숙해야할공간 #명찰의목소리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일제강점기 #친일반민특위
#제일동포
#조선인 #노무사 #숙소
#일제강점기 #광산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