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노인전문병원·도립정신병원 등 현장방문

❍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경기도노인전문용인병원, 경기도립

정신병원 등 운영현황 청취 및 발전방안 논의

경기도의회 현장방문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정희시)는, 9월 14일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경기도노인전문용인병원, 경기도립정신병원을 방문하여 운영현황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시설을 둘러보며 발전방안에 대하여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보건복지위원회 위원들은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증축 공사현장을 방문하여 운영현황을 보고받는 자리에서 부실공사가 되지 않도록 안전사고 없이 공사 진행에 최선을 다해줄 것과, 향후 이천병원이 공공성과 경영내실화의 균형을 도모하여 남․동부권역 거점병원으로서의 역할과 기능을 다 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노인전문용인병원에 대하여는 노인병원이 도로부터 수탁을 받아 노인성질환 치료에 대하여 거점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공공성 확보방안 마련, 민간요양병원을 선도하는 역할, 의료의질 향상을 위한 공공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하여 어르신들의 보건향상을 위하여 다각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주문하였다.

 도립정신병원 현장방문에서는 사회적으로 정신질환이 증가하고 정신질환자에 대한 탈원화 정책이 확대되는 추세이지만 “시설을 필요로 하는 도민들을 위한 공공정신병원으로서의 역할은 꼭 유지되어야 함”을 강조하며 그 역할과 기능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요구하였다.

한편 정희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군포2)은 노인병원과 정신병원이 인력난과 재정난을 겪고 있는 이유가 의료급여환자에 대한 건강보험적용이 행위별이 아닌 포괄수가제 적용 때문인 것을 지적하며 관련 부서에 제도개선 건의안 마련을 주문하였다.

이정혜 기자
작성 2018.09.17 22:35 수정 2018.09.17 22:35

RSS피드 기사제공처 : 수도권지역신문 / 등록기자: 이정혜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