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보건소와 용궁수산시장이 함께하는 ‘건강배터리 충전데이’ 운영

(사진제공=사천시) 건강배터리 충전데이 모습.

(경남=한국드론뉴스닷컴) 정천권기자 = 사천시 보건소는 107일부터 한 달 동안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용궁수산시장 상인을 대상으로 용궁수산시장 14번 출구에서 건강배터리 충전데이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작고 가까운 보건소동서동 마을건강센터에서 주도하여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관리한다. 코로나19 감염 차단을 위해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손소독 실시 등 방역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행사를 진행한다.

 

건강배터리 충전데이는 생업에 바빠 자칫 건강에 소홀하기 쉬운 용궁수산시장 상인 50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서비스를 제공한다.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기본 건강측정뿐만 아니라 금연 절주 및 치매조기진단을 위한 검진 등 건강 상담을 제공하며, 건강지식을 알아보는 슬기로운 건강퀴즈를 통해 우수자에게는 시상품도 지급한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자가 건강관리가 더욱 중요한 시점을 고려하여 참여자에게 마스크, 손소독제 등이 포함된 건강키트를 제공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기초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어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것이며,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용궁수산시장 상인들에게 건강한 활기를 불어넣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또한 앞으로도 동서동 주민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역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kdnnews@daum.net


정천권 기자
작성 2020.10.12 09:41 수정 2020.10.12 09:41

RSS피드 기사제공처 : 한국드론뉴스닷컴 / 등록기자: 정천권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