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성시동탄아르딤복지관(관장 김현균)은 한양이엔지(주)와 함께 참여형 장애인식개선캠페인 ‘립뷰마스크 만들기’를 진행하여 경기도농아인협회 화성시지부에 립뷰마스크를 전달했다.
‘립뷰마스크’는 입이 보이는 투명마스크로 수어뿐만 아니라 입 모양과 표정을 보고 의사소통을 하는 청각장애인을 위해 제작된 마스크다. 이번 참여형 장애인식개선캠페인 ‘립뷰마스크 만들기’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상황에 마스크 착용으로 의사소통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들의 원활한 소통 지원을 위해 한양이엔지(주)의 후원과 자원봉사로 진행되었다. 립뷰마스크 만들기 KIT를 자원봉사자에게 배부하여 각 가정에서 마스크를 제작해 제출하는 방식으로 비대면 캠페인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참여형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는 ‘볼품없는 솜씨지만 최선을 다해 만들었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라고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립뷰마스크를 전달받은 경기도농아인협회 화성시지부 관계자는 ‘잘 만들고 못 만들고를 떠나 청각장애인에게 관심을 가져주신 마음에 감사하며 뜻깊게 잘 사용하겠다.’라고 전했다.
화성시동탄아르딤복지관은 화성시 동부권역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위해 화성시가 설립하고 사회복지법인 지구촌사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장애인복지관으로, 화성시 장애인의 보통의 삶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