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장애인정책 청년 모니터링단 발족

장애·비장애 청년 30명으로 구성…장애등급제 2단계 폐지 모니터링, 포스트 코로나 관련 정책 방향 제언

한국장애인개발원장애인정책 청년 모니터링단 발족


 

- 10월 8(여의도 이룸센터코로나19로 온라인 발대식 개최

장애·비장애 청년 30명으로 구성장애등급제 2단계 폐지 모니터링포스트 코로나 관련 정책 방향 제언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은 10월 8(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장애인정책 청년 모니터링단’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로 진행했다.

 

발대식에는 최경숙 개발원장 및 관계자모니터링단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으며장애인정책 청년 모니터링단 임명장 수여활동 내용 안내 및 교육 등이 이뤄졌다.

 

장애인정책 청년 모니터링단은 시각청각지체자폐성신장장애 등 10명의 장애 청년 등 총 30으로 구성했다모니터링단은 대학생대학원생 장애 당사자 및 가족유관기관 종사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청년이 참여한다.

 

활동기간은 오는 10월부터 11월까지로모니터링단은 수요자 중심 장애인 지원체계 및 장애등급제 2단계 폐지 관련 모니터링을 할 예정이다.

또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비대면 장애인 정책 방향 등 정책 관련 제언 활동으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도 한다.

 

최경숙 한국장애인개발원장은 이번 모니터링단을 계기로 장애청년과 비장애 청년이 생각하는 문제와 고민에 귀 기울이고 적극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정책 청년 모니터링단은 개발원에서 모든 과정이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첫 사례라며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국민 참여 모니터링 방향을 제시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한국장애인개발원


주엄지 기자
작성 2020.10.14 08:18 수정 2021.01.19 14:25

RSS피드 기사제공처 : 발달장애뉴스 / 등록기자: 주엄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